ST, 컨슈머 및 자동차용 Qi 인증 충전기를 위한 보안 솔루션으로 무선충전 시장 성장 가속
2021년 07월 0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e075c9e5ecbf962cd5486439b56a8eed_1625678720_465.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Qi 인증 충전기의 정품 인증을 지원하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해 소형 및 모바일 기기의 무선충전을 보호한다.

 

무선충전 기능이 점점 더 다양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에서 사용되면서 사용자에게 추가로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충전패드가 내장된 가구, 운전 중 휴대폰을 안전하게 충전하도록 손 닿지 않는 곳에 충전패드를 배치한 자동차, 카페 및 레스토랑과 같은 접대 장소에서 손쉽게 충전하는 충전패드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러한 충전기는 특히 고출력의 고속 충전 모드에서 소비자의 제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설계돼야 한다. Qi 로고는 WPC-Qi 규격에 따라 테스트 및 인증이 완료된 제품에 부여된다.

 

ST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인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는 “ST는 5와트 이상의 전력 레벨에서 충전량을 늘리기 전에 Qi 인증 충전기의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안전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무선충전 시장의 성장을 지원한다”라고 밝히고, “우리의 WPC-Qi 규격 1.3버전을 준수하는 솔루션은 자동차용 AEC-Q100 및 CC(Common Criteria) EAL5+ 인증을 획득한 ST의 보안 소자 기반이다”고 설명했다.

 

STSAFE 보안 소자는 공식 Qi 인증서와 함께 로드되며, 최첨단 암호화 기술을 이용한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충전기를 명확하게 식별하게 하고, Qi 인증 제품에 대한 진위여부를 엄격하게 확인하게 한다.

 

ST는 WPC 공식 제조사 인증 인가 서비스 공급업체로서, Qi에서 정의한 공식 충전기 인증서를 생성하고 서명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해당 인증서에는 충전기의 Qi ID 와 충전기 제조사 정보가 포함된다. STSAFE-A110과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STSAFE-V110은 안전한 ST 공장에서 로드되며,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 충전기 제조업체들이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로드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준다.

 

STSAFE는 브랜드 제품과 네트웍으로 연결되는 자산을 보호하는 기기 인증으로, 전 세계 수백만 개의 소모품, 커넥티드 기기, 보안 자동차 주변장치 분야에서 신뢰받고 있다.

 

컨슈머 시장을 위한 STSAFE-A110은 4mm x 5mm SO8N 또는 2mm x 3mm UFDFPN8 패키지로 제공된다.

 

자동차 시장을 위한 STSAFE-V110은 TSSOP20 패키지로 제공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