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인증교육센터, 첫 인증서 수여식 통해 로봇 전문인력양성 힘써
2021년 07월 0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6204d7c81814767faacfc55c5b327e2_1625507668_4373.jpg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은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이하 로봇캠퍼스)의 인증교육센터를 통한 첫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지난 1월 유니버설 로봇과의 인증교육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한 로봇캠퍼스는 로봇 기술을 특성화하여 로봇 분야의 융합생산기술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21년 개교하였으며, 로봇의 제작 및 운영을 위한 핵심 기술인 기계, 전자, 자동화, IT를 전공 학과로 두고 있다. 이들은 이와 같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협동로봇 시장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 인증교육센터는 로봇 운용과 관련하여 국가 자격증 제도가 없는 상황에서 국제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높은 수준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내형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대표는 “로봇캠퍼스와의 협약은 아시아 최초로 진행한 대학과의 업무 협약으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통해 첫 인증서 이수자들을 배출하여 감회가 새롭다”며 “향후 로봇 전문 인재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버설 로봇의 인증 교육 센터는 한국을 포함하여 유럽, 미국 및 아시아 지역 전역에 걸쳐 13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은 사전에 신청받아 한정된 인원으로 진행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