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Digital과 안리쓰, 5G Network Slicing및 Multi-Access Edge Computing (MEC)를 위한 스마트 팩토리 사용 사례 소개
2021년 07월 0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6fb8ccbdec81c21485422b8c6cd288f_1625085196_6872.JPG


안리쓰는 모바일 및 비디오 기술 연구 및 개발 회사인 InterDigital 와 협력하여 network slicing 및 multi-access edge computing (MEC) 기능을 사용하는 5G New Radio (NR)의 스마트 팩토리 사용사례를 보여주는 공동 데모를 함께 선보인다.

 

이 데모는 SA 모드 5G NR 네트워크를 시뮬레이션하는 안리쓰의 Rapid Test Designer (RTD) 및 MT8000A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과 함께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InterDigital의 Intelligent Edge solution을 사용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산업 혁신에 대한 Network Slicing 및 MEC의 이점을 입증한다.

 

Network Slicing은 특정 네트워크 요구 사항이 있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할당하는 기능을 생성하는 5G 기술이다. 각 슬라이스는 동일한 물리적 인프라를 사용하면서 각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고유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도록 구축된다. 또한 Network Slicing은 고유한 요구 사항을 가진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춘 수많은 가상 네트워크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한편 MEC는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에서 호스팅 되는 서비스를 네트워크 에지로 전환하여 네트워크가 latency(지연)를 줄이고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하여 데이터를 분석, 처리 및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

 

InterDigital의 CTO인 Henry Tirri는 “안리쓰와 협력하여 5G Network Slicing 및 MEC에 대한 새로운 사용사례와 사업 기회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이 데모는 Industry 4.0 사용 사례와 추가 발전 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한 5G 및 Edge의 준비 상태를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안리쓰의 글로벌 시장 기술 책임자인 Jonathan Borrill은 "InterDigital과의 협력을 통해 업계는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5G NR Network Slicing과 같은 신흥 기술의 진정한 잠재력을 시각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Demonstration Outline

InterDigital의 솔루션은 Industry 4.0 사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한 5G 및 Edge의 실행 가능성 준비 상태를 보여주고 향후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고성능 벤치마크를 구축한다. 이 솔루션은 edge의 디지털 세계에서 즉각적인 분석 및 의사 결정을 기반으로 공장 측 디바이스의 거의 실시간 원격제어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어려움을 해결한다.

 

또한, InterDigital의 솔루션은 물리적 공장에서 디지털 edge로 스트리밍 되는 다중 고 대역폭 및 low latency(저지연) 데이터 흐름을 지원하기 위해 5G 네트워크에서 동시에 제공하는 여러 슬라이스를 사용하고 5G 네트워크 내에 통합된 edge 플랫폼을 사용하여 초고속 컴퓨팅을 구현하고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간의 전송 지연 시간(transport latency)을 줄인다.

 

Anritsu RTD (Rapid Test Designer)는 5G NR, LTE, WCDMA 및 GSM 무선 기술에 대한 회사의 다양한 신호 테스터를 위한 통합 테스트 환경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엔지니어는 개발 사이클 초기에 테스트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디바이스 및 모뎀 문제를 해결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5G Network Slicing 및 MEC 데모를 위한 스마트 공장 사용 사례는 2021년 Mobile World Congress의 Anritsu의 가상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