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새로운 노트북 구매 시 고려해야 할 5가지 요소
2021년 06월 2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은 모든 사람들의 일상을 혼란에 빠뜨렸다. 많은 학생들이 가정에서 수업을 들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고, 많은 고용주들은 임직원이 안전하게 출근이 가능할 때에만 사무실에서 업무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을 택했다. 이로 인해 업무는 물론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한 노트북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학생 및 재택근무를 하는 전문가들이 오늘날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다양하다. 그러나, 어떤 것을 왜 선택하느냐에 대한 질문이 빠져서는 안된다.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 주목해야 하는 것은 바로 오늘날의 노트북은 개별적으로 구성된 부품에 의해서만 정의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결합되고 우리가 원하는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느냐에 대한 것이다. 급속충전, 고속 무선 연결, 단일 케이블 연결성, 인스턴트 웨이크와 같은 기능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기능은 물론 여러 유용한 기능은 인텔 이보(Intel EVO)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노트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사항은 인텔 이보 인증을 받았다는 스티커만 찾으면 쉽게 해결된다. 

 

사용자에 가장 적합한 노트북을 선택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아래로 소개한다. 

 

첫 번째 팁: 필요에 맞는 CPU 선택 

중앙처리장치(CPU)는 컴퓨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노트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기존에는 CPU가 코어 수와 클럭 속도를 기준으로 항상 평가되었으나,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다른 기능은 물론 이러한 기능들이 다른 구성 요소와 어떻게 비교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인텔 이보TM (Intel EvoTM) 인증을 받은 노트북을 선택하는 경우 최신 11세대 인텔 코어TM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CPU는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PCIe 4.0 연결 지원과 같은 기능을 제공해 시장에서 가장 빠른 스토리지 드라이브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두 번째 팁: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고려할 것 

오늘날 출시되는 많은 노트북들은 전력 효율적이며 이동 중에도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는 데 유용하다. 예를 들어, 인텔 이보 인증을 받은 노트북은 구매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풀H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음에도 9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텔 Iris Xe 그래픽이 포함된 11세대 인텔 코어 i5 및 i7 프로세서는 최고의 성능과 응답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일부 노트북은 고속 충전 기능을 통해 단 30분 충전으로 4시간 가량 이용할 수 있으며, 인스턴트 웨이크 기능을 통해 1초도 안되는 시간에 절전 모드에서 준비 상태로 전환할 수 있다. 

 

세 번째 팁: 디스플레이 품질의 중요성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는 종종 간과되지만 모바일 컴퓨팅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가 크면 노트북이 더 크고 무거워지지만, 기본적으로는 1080p 해상도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야 한다. 구매자는 터치 지원 디스플레이만 사용할지, 아니면 터치 및 스타일러스 입력을 모두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할지를 고민하고 있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터치 또는 스타일러스가 가능한 디스플레이는 광택이 나기 때문에 무광 디스플레이보다 반사율이 더 높다. 또한, 오늘날의 많은 노트북 디스플레이는 폭넓은 색상 지원 덕분에 HDR 비디오 재생을 지원하며, 노트북으로 좋아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보고 싶어 하는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네 번째 팁: 연결의 중요성 

인터넷 연결은 일과 여가 모두를 위해 중요한 부분이다. 고객 또는 상사와의 중요한 화상 통화를 실수로 중단하지 않도록 하려면 좋은 인터넷 연결뿐만 아니라 지금 사용 가능한 고속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노트북에서 안정적인 와이파이 연결(가급적이면 Wi-Fi 6 표준에 따라 인증된)이 필요하다. 

 

썬더볼트TM 4(ThunderboltTM 4)도 유심히 봐야 할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이다. 썬더볼트 TM 4 포트는 연결이 필요한 모든 주변 장치에 적합한 단일 케이블 솔루션이다. 단일 포트를 통해 최대 2개의 4K 디스플레이를 연결하거나 썬더볼트TM 4에 단일 도크를 연결해 모든 주변 장치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다. 인텔의 이보 플랫폼은 와이파이 6와 썬더볼트 TM 6를 지원한다. 

 

다섯 번째 팁: 사용자를 위한 폼 팩터 

마지막으로 노트북 폼 팩터를 고려해야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노트북은 클램셸 디자인에서 진화해왔고, 이제는 생산성을 높이는 참신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만약 스타일러스를 많이 사용하는 타입이라면, 컨버터블 폼 팩터의 노트북을 추천한다. 이 노트북은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뒤집어서 노트북을 태블릿과 같은 환경으로 바꿀 수 있다. 컨버터블이 너무 번거롭게 느껴질 경우, 투인원 노트북이 있다. 이 노트북은 표준 구성의 태블릿처럼 보이지만, 키보드를 부착하고 내장된 킥 스탠드를 당기면 하나의 완전한 노트북이 등장한다. 

 

결론 

수많은 옵션들 때문에 노트북을 구입할 때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인텔® 이보TM 인증이 부여된 노트북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의사 결정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노트북은 인텔의 업계 선도적인 제조 공정 및 제조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제작되며, 엄격한 테스트 표준을 통과해 탁월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수년간 컴퓨팅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오늘날 최고의 노트북은 성능 면에서 대부분의 데스크톱 PC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가격은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해졌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생산성을 구현해 사용자는 장소나 시간에 관계 없이 원하는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