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디바이스 인증 테스트 솔루션, 위치 기반 서비스 검증 지원
2021년 06월 2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의 5G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이 글로벌 인증 포럼(GCF)과 주요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 대표들이 주도하는 인증 포럼인 PTCRB가 권고하고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LBS) 검증을 위한 5G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5G NR(New Radio)의 핵심 기능인 LBS는 서비스를 맞춤화하고 폭넓은 상용 및 공용 안전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동통신 사업자, 기업체, 방위산업 기관들이 사용자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의료, 도로 및 항공 운송, 엔터테인먼트, 국방 보안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키사이트 S8704A 프로토콜 적합성 툴세트는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한 테스트 사례를 지원하며, 완벽한 프로토콜 스택을 사용해 5G 네트워크의 다양한 모빌리티 시나리오를 에뮬레이트하는 키사이트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을 활용한다.

 

키사이트 수석 디렉터인 무투 쿠마란(Muthu Kumaran)은 “위치 기반 서비스의 검증과 발전을 위해 폭넓은 5G NR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통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토대로 구축된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은 비독립형(NSA) 모드와 독립형(SA) 모드, 그리고 기존 셀룰러 기술을 망라해 5G와 관련된 수많은 GCF 및 PTCRB 테스트 사례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5G 디바이스 벤더들은 다양한 5G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개발된 사용자 장비(UE) 검증을 위해 LBS를 포함한 폭넓은 테스트 사례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 LBS는 위성 항법 시스템(GPS), 글로벌 위성 항법 시스템(GNSS), Beidou, Galileo, 빔포밍, 각도 기반 포지셔닝, 왕복 시간(RTT)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서 사용자의 지리적 위치를 파악한다. 드론이나 자율주행차와 같은 미래의 응용 분야에는 탐색의 신뢰성과 함께, 사람과 상품의 안전한 운송을 위해 고도로 정밀한 위치 파악 서비스가 필요하다.

 

키사이트는 120개가 넘는 칩셋 및 디바이스 벤더들이 최신 3GPP 사양에 따라 설계를 검증할 수 있도록 5G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를 광범위하게 지원한다. 5G NR, LBS, IP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IMS), USIM 애플리케이션 툴키트(USAT), LTE, C-V2X 등 다양한 기술을 다루는 5G NR 프로토콜 테스트 사례를 활용해 표준 조직과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설정한 사양을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을 신속하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시장에 선보일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