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봇, 클린 에어 스마트 HEPA 필터링 시스템 출시
2021년 06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fd4df0e09e16767a1cb1a025f5e02a1_1624386979_9093.png


메이커봇이 클린 에어 (Clean Air) 스마트 필터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클린 에어 시스템은 업계 안전성, 지속 가능성 및 규정 준수에 부합하는 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스트라타시스와 메이커봇의 노력의 일환으로 탄생한 신제품이다. 

 

‘메이커봇 클린 에어(MakerBot Clean Air) 시스템’은 스마트 컨트롤 HEPA 필터링 시스템으로 메이커봇 METHOD와 METHOD X 3D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메이커봇 클린 에어 시스템에는 프린팅 공정 중 발생하는 초미세 입자를 걸러 내기 위한 HEPA 필터가 포함되어 있다. 메이커봇 내부 테스트 결과, 클린 에어 시스템 없이 프린팅 작업을 했을 때와 비교해 최고 95%까지 초미세 입자를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ETHOD의 직관적인 워크플로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이 시스템은 자동으로 HEPA 리드를 제어하고 주변 환경, 챔버 온도와 모델 재료를 고려한다. 

 

메이커봇 나다브 고쉔(Nadav Goshen) CEO는 "메이커봇은 3D 프린팅 사용 범위를 전 세계로 확대하는 동시에 안전성 면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을 보장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업계 인증 수준에 부합하고, 안전을 보장하는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업계 내 글로벌 벤치마크를 능가하는 결과를 내는 것이 메이커봇이 추구하는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메이커봇의 METHOD, METHOD X, SKETCH 3D 프린터는 이미 여러 가지 안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각 프린터의 폐쇄형 빌드 챔버는 사용자가 프린팅 중인 파트나 압출기를 만질 수 없도록 차단한다. METHOD 프린터는 챔버 도어가 열리면 자동으로 출력 프로세스를 일시 중지한다. SKETCH의 경우, 미립자 필터가 기본 내장되어 있어 학교와 같은 교육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프린팅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