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레벨 5 자율주행의 핵심인 ADAS 구현을 지원
2021년 06월 1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519530f58e78b30484a8e19aa4d3d28_1623973393_54.jpg


숙련된 사람 운전자가 할 수 있는 모든 작업 수행이 가능하고 지오펜싱(geofencing)으로부터 자유롭게 어디든 갈 수 있는 레벨5 자율주행 차량은 더 이상 공상과학 소설이나 판타지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니라 앞으로 10년이나 20년 이내에 실제 도로 상에 등장할 수도 있다.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the U.S.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에 따르면 차량 자동화의 주요 이점에 차량 안전이 추가될 것이다. 기술이 발전하고 자동차 제조사들이 6단계의 자동화 레벨을 거치며 완전 자동화로 나아감에 따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은 전반적으로 더 나은 차량 주행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차량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다. 

 

레벨5 자율주행차(AV)는 강력한 온보드 완전 연결형 V2X(Vehicle-to-Everything) 통신 시스템을 갖춘 전기차(EV)가 될 것이다. 이러한 레벨5 AV가 목표한 대로 원활하게 작동하려면 도로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자가 진단하며, 도로 상의 모든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는 동시에, 도로의 다른 차량과 원활하게 통신하면서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레벨5 완전 자율주행 EV에 대한 낙관적 전망과는 달리, 대부분의 자동차 전문가들은 현실적으로 이 수준의 자율성 레벨에 이르려면 아직은 최소 몇 년에서 수십 년은 더 기다려야 한다고 말한다. 오늘날 대부분의 신형 차량에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및 차선 유지 보조(LKA)와 같은 레벨1 자율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운전자의 피로를 덜고, 차선을 이탈할 경우 다시 원래 차선으로 이동시킨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레벨1 시스템을 진정한 레벨2 ADAS로 통합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레벨2 AV의 ADAS 시스템은 자율 제동 및 조향 기능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운전자가 제어를 하며, 특히 안전과 관련된 상황에서는 운전자가 직접 차량 환경을 모니터링할 것을 요구한다. 레벨3으로 올라가면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점은 여전히 같지만, 이 레벨에서 AV는 카메라, 레이더,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와 같은 첨단 센서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가 크게 개입하지 않아도 제동과 같은 안전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 

 

마우저는 ADAS 및 AV 분야에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수십 개의 주요 제조사들과 협력 중이다. 마우저는 이 제조사들과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연결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리소스 사이트를 다루는 전자책 등 관련성이 높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이 자동차 기술의 선두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맞춤형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수상 경력에 빛나는 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동향 및 기술을 접할 수 있다. 

 

엔지니어가 선두 위치를 유지하려면 자신의 제품 설계에 순정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제품이 위조 부품이나 출처가 불분명한 제품이 아닌지 걱정할 필요 없이 안심하고 구매하려면 공인 유통기업을 이용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마우저의 고객들은 마우저가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으로서 위조 부품을 방지하기 위한 엄격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여,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는 품질, 제어 및 정전기 방전(ESD)에 대한 업계 최고 표준인 AS6496, AS9100D, ISO 9001:2015 및 ANSI/ESD S20.20-2014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마우저는 1,100개 이상 글로벌 제조사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 고객은 제조사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는 업계 선도적인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으로서 최첨단 임베디드 솔루션 및 반도체부터 최신 커넥터 설계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지원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