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어카운트 프로텍터로 부정행위 방지와 엣지 마찰 최소화
2021년 06월 1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아카마이(아카마이코리아 대표 이경준, www.akamai.co.kr)는 새로운 어카운트 프로텍터(Account Protector) 솔루션을 출시했다. 

 

아카마이 고유의 행동 분석과 평판 휴리스틱(heuristics)을 사용하는 어카운트 프로텍터는 아카마이 봇 매니저(Akamai Bot Manager) 솔루션을 확장한다. 이로써 정상적인 사용자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위협 행위자의 계정 탈취 공격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방어할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단일 지점이 아닌,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에 통합돼 있어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할 필요도 없다. 

 

전 세계 기업은 복잡하면서 많은 비용이 드는 계정 탈취 문제로 인해 은행계좌 자금에서부터 온라인 게임에 이르기까지 위협 행위자들에게 시달리고 있다. 이에 어카운트 프로텍터는 탈취 의심 요청을 분석하고, 사용자가 정상적인 계정 소유자인지에 대한 가능성을 계산하는 리스크, 신뢰 지표를 생성한다. 또한, 머신 러닝 기술을 사용해 이를 학습하고 인증정보에 대한 후속 로그인을 분석한다. 정상적인 계정 소유자는 불필요한 제약 조건 없이 자신의 계정에 접속하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어카운트 프로텍터는 인증 중에 실시간으로 사용자 세션 리스크 점수를 생성하고 사용자 행동 프로필, 모집단 프로필, 평판 데이터를 결합한다. 사용자 행동 프로필은 이전에 관찰된 위치, 네트워크 디바이스, 행동 시간에 기반해 생성된다. 계정 보안 기능은 GDPR 등 데이터 개인 정보보호법 및 프레임워크를 준수한다. 모집단 프로필은 기업 사용자의 행동을 볼 수 있다. 개별 사용자는 처음 로그인하더라도 전체 모집단과 비교해 행동 변화의 이상 징후를 탐지할 수 있다. 평판 데이터는 네트워크 및 IP에서 관찰된 악성 활동을 기반으로 한다. 악성 활동은 봇 활동, 짧은 시간 안에 여러 위치에서 접속하는 사용자, 높은 로그인 실패율 등을 포함한다. 아카마이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방대한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정상적인 활동과 악의적인 활동을 분석한다. 

 

어카운트 프로텍터는 위의 활동들을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아카마이 엣지 플랫폼에서 작업이 가능하고, 웹 애플리케이션의 방어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기업은 리스크 점수에서 도출한 인사이트를 통해 허용, 경고, 차단 등과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행동을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과거 기록을 분석해 사용자 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전략적 계획을 위한 지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에릭 그레이엄(Eric Graham) 아카마이 보안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위협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사기 방지를 위해 보안 범위를 확대해 달라는 요청이 많다. 이런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아카마이는 최종 사용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보안을 강화하는 매우 정교한 ‘디지털 지문’ 접근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며, “어카운트 프로텍터는 신뢰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문제 해결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보안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도구다. 또한, 이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엣지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아카마이 전략의 핵심이다. 많은 기업이 디지털 여정을 위한 파트너로 아카마이를 선택한다는 점에 우리는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어카운트 프로텍터는 아카마이의 플랫폼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도입되고 있으며, 응답성을 높이고 보안 의사 결정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아카마이 엣지 보안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플랫폼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