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3D CAD 기반 작업 교육자료 구축을 간소화하는 ‘뷰포리아 인스트럭트(Vuforia Instruct)’ 출시
2021년 06월 1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306b5cd88e033ff9177d7926788c750e_1623349721_4788.png


PTC는 SaaS 기반의 AR 신규 오퍼링 ‘뷰포리아 인스트럭트(Vuforia Instruct)’를 자사의 뷰포리아 엔터프라이즈 AR 스위트에 추가했다. 신규 오퍼링은 온라인으로 실시된 AR 컨퍼런스 ‘뷰포리아 라이브(Vuforia Live)’에서 최초 공개됐다. 

 

뷰포리아 인스트럭트는 PTC 아틀라스(PTC Atlas)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이하 SaaS) 오퍼링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자(이하 OEM)들이 디지털 스레드의 가치를 일선 작업자에게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에서는 이 오퍼링을 통해 3D CAD 데이터를 사용하여 대화형 AR 작업 교육자료를 손쉽게 생성, 제공하고 확장시킴으로써, 품질 관리 및 현장 지원 유지보수 등의 사례에 검사 과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PTC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하팩-울마 패키징(Harpak-ULMA Packaging)의 알렉산더 우엘레 (Alexander Ouellet) 혁신 엔지니어는 "우리는 PTC와 로크웰오토메이션 (Rockwell Automation) 양사와 협력하여 고객들에게 AR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3D 작업 지침을 사용하여 포장 장비의 유지 보수, 수리 및 위생 프로세스 상에 중요한 검사 단계의 완성도를 높이게 된 것에 만족”하고 있다며, “뷰포리아 인스트럭트로 만든 향상된 작업 지침을 통해 미션 크리티컬 환경의 복잡한 절차를 수행하는데 고객사의 직원들은 물론 저희 기술 직원들까지 숙련도를 높일 수 있었다. AR 기술은 복잡한 수동 프로세스의 정확성과 적시성을 개선 함으로써 고객이 높은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말했다. 

 

약 67%의 제조업체들이 검사 작업에 여전히 지면을 사용한 매뉴얼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나, 이러한 방법은 오류 발생의 위험과 기록이 용이하지 않은 점, 많은 비용이 소모되는 점 등 여러 가지 제약 사항을 안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은 제품 품질 및 경험을 저하시키고 연간 수백만 달러의 비용이 들며, 브랜드 평판, 시장 지위, 고객 만족도 및 수익이 손실로 이어진다. 

 

뷰포리아 인스트럭트를 사용하면 기업이 상황에 맞는 시각적 지침과 내장된 실시간 검사 피드백을 통해 일선 직원에게 참조 자료를 제공하여, 서면 양식에 의존하지 않고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마이클 캠벨 (Michael Campbell) PTC 부사장 겸 증강현실 제품 총괄 책임자(GM)는 “뷰포리아 인스트럭트를 통해 기업에서는 작업 지침을 작성하고 일선 직원을 대상으로 이를 확장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이제 기업들은 기존 3D CAD 데이터를 활용하여 작업을 수행해야하는 정확한 위치로 직원을 안내하고, 상황에 맞는 중요한 검사 절차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을 개선하며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PTC코리아는 플래티넘 파트너 디지테크, E3PS 및 국내 공인 총판 디모아와 함께 제조 산업 고객들이 증강현실 기술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