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와 UNH-IOL, 고속 이더넷 및 인피니밴드 적합성 테스트 확장을 위해 협력
2021년 06월 0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d346765499d8989fb048ea0cdbc4d27_1623085850_4068.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IEEE 802.3 이더넷(Ethernet) 및 인피니밴드(InfiniBand) 적합성 테스트를 확장하기 위해 UNH-IOL(University of New Hampshire Interoperability Laboratory)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들은 IEEE 802.3(IEEE 802.3ck까지 포함) 및 인피니밴드 표준(rate designator HDR까지 포함)을 지원하는 고속 케이블 및 백플레인의 정확하고, 빠르고, 오류 없는 적합성 테스트 MOI(Method of Implementation)를 제공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를 기반으로 협력하고 있다.

 

데이터 전송속도와 데이터 트래픽은 그 어느때 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 모듈, 또는 고속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전송에서는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가을 발표 예정인 이더넷 IEEE 802.3ck의 최신 규격은 최대 800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매우 짧은 지연시간과 매우 높은 전송속도를 목표로 하는 인피니밴드 규격은 다중 링크 결합으로 최대 1,200GB/s의 전송속도까지 지원하는 확장판을 2021년에 발표할 예정이다. 두 표준 모두 장거리 전송은 광 링크(Optical Link)로 처리하지만, 단거리 연결의 경우에는 고속 구리 케이블(High-speed copper cable)을 사용한다. 케이블 적합성 테스트는 이러한 매우 높은 데이터 전송속도의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여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방법이 된다.

 

UNH-IOL은 케이블 적합성 테스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관이다. 케이블 제조사는 UNH-IOL의 상호 운용성 연구소(Interoperability Laboratory)의 테스트 서비스를 이용한다. 2020년에 로데슈바르즈는 UNH-IOL에 효율적인 테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인 R&S ZNBT40을 제공했다. R&S ZNBT40은 16개의 멀티 포트를 갖추고 최대 40GHz 주파수 대역까지 지원하는 최첨단 멀티 포트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제품이다.

 

UNH-IOL은 우수한 경험을 바탕으로 IEEE 802.3 이더넷 및 인피니밴드를 위한 MOI(Method of Implementation)를 개발했다. 개발된 MOI는 해당 규격을 만족하는 고속 케이블 및 백플레인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 수행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High Speed Digital Test 사업부 매니저인 Martin Stumpf는 "UNH-IOL에서 State 파일을 포함하여 제공되는 MOI는 탁월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측정 과정 및 COM(Channel Operating Margin), ERL(Effective Return Loss) 계산에 대한 설명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희 로데슈바르즈는 적합성 테스트를 더욱 간소화할 수 있도록 R&S ZNrun 테스트 시퀀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자동 스크립트를 올해 말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UNH-IOL과 함께 이러한 목표를 추진해 나갈 수 있어서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UNH-IOL의 수석 엔지니어인 Bob Noseworthy는 "이번 MOI 개발은 로데슈바르즈와의 성공적인 협력으로 가능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 UNH-IOL 고속 케이블 적합성 테스트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추가 협력 또한 진행할 계획입니다."라고 언급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