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퀘스타(Questa) Verification IP' 솔루션 출시
2021년 06월 0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 (http://www.siemens.com/eda)는 자사의 시뮬레이터인 Questa Verification IP(QVIP) 솔루션이 PCI Express 6.0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PCI Express 6.0은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킹 프로토콜의 최신 버전으로서, 세계 최고 성능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들 간은 물론 수십억 대에 달하는 전세계의 스마트 커넥티드 장치들 간에도 데이터를 신속히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PCI Express(PCIe) Gen 6 프로토콜을 자사의 차세대 설계에 채택하려는 고객을 위해 QVIP는 모든 시뮬레이터의 모든 첨단 검증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QVIP는 블록 레벨, 서브시스템 및 SoC 설계의 검증에 있어서 최대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일관성 있고 사용이 용이한 UVM 아키텍처를 모든 프로토콜 전반에 걸쳐 활용한다. 

 

선도적인 고속 인터커넥트 IP 회사인 PLDA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스테판 호라두(Stephane Hauradou)는 “PCIe Gen 6의 초기 버전을 채택해 선점우위 효과를 누리려는 혁신적인 고객에게는 설계 검증을 위한 안정적이고 포괄적인 검증 IP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PCIe VIP 분야에서 오랫동안 선도적인 지위를 지켜온 Questa VIP는 차세대 설계를 개발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경쟁 치열한 시장에서 차별화를 달성해 경쟁에 이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검증 클로저를 촉진하고 복잡한 설계 문제를 찾아내도록 설계된 지멘스의 QVIP 솔루션은 PCI Express 6.0 사양의 모든 계층 전반에 걸쳐 세부적인 기능 검증을 지원한다. 이 제품에는 즉시 사용 가능한 검증 구성요소와 완비된 스티뮬러스가 포함되어 있어 생산성을 높이고 검증 사인오프를 앞당긴다. 또한 경쟁 솔루션에서 볼 수 있는 설계상의 편향도 없앤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IC 검증 부문 수석 부사장인 라비 수브라마니안(Ravi Subramanian) 박사는 “지멘스는 PCIe 표준이 성숙하고 발전함에 따라 이를 오랫동안 성공적으로 지원해온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이제 PCIe 6.0의 얼리 어답터에게 시판되고 있는 PCIe용의 최신 Siemens Questa VIP 솔루션은 그 성능이 입증된 강력하고 완전한 검증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자신들의 차세대 설계를 빠르고도 확신 있게 검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