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VA의 광대역 IoT 플랫폼용 5G 모뎀 IP를 활용한 시퀀스
2021년 06월 0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d40b3e3c27e8c7e0becd28fe87e0ba7_1622756444_9405.jpg


CEVA는 IoT용 5G/4G 칩 및 모듈 제조업체인 시퀀스 커뮤니케이션(Sequans Communication)이 자사의 펜타지(PentaG) 5G New Radio(NR)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향후 출시 예정인 5G플랫폼에 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퀀스의 5G 플랫폼에 PentaG가 활용되면 IoT 산업의 초광대역과 짧은 지연시간, 저전력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것이다.

 

시퀀스 커뮤니케이션의 브로드밴드 IoT 부문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베르트랑 드브레(Bertrand Debray)는 “5G는 고정 무선 액세스(FWA)와 AR/VR/XR, 스마트 제조, 원격 의료 등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동통신망의 연결을 확장한다. CEVA의 PentaG 모뎀 IP는 5G 플랫폼의 설계주기를 단축시키고,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성능 및 효율성을 제공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과 더불어 강력한 DSP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CEVA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마이클 부카야(Michael Boukaya)는 “DSP와 5G NR 모뎀 IP는 자사의 고유한 기술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처리를 위한 기존 통신업체와 신규 업체의 SoC 설계를 간소화시킨다”라며, “시퀀스는 IoT 공간에서 칩셋과 모듈로 성공한 이력을 바탕으로 LTE와 5G 모뎀 개발의 선두에 있다. CEVA는 시퀀스의 파트너로서 차세대 칩과 모듈을 위한 Penta5G 모뎀 IP를 제공하고, 5G 광대역 IoT 산업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PentaG 아키텍처는 고도로 구성되었으며 모듈화된 아키텍처에 특수 스칼라 및 벡터 DSP 프로세서, 코프로세서, AI 프로세서, 하드웨어 가속기, 소프트웨어와 기타 필수 IP 블록을 포함한다. PentaG는 5G단독모드(standalone, SA)와 비단독모드(non-standalone, NSA), FR2(mmWave) 및 FR1(하위 6GHz)를 포함한 모든 5G eMBB 영역을 지원한다. 또한, LTE-A Pro(기가비트 LTE)와 레거시 LTE, 3G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10Gbps 이상의 놀라운 비트(bit) 전송률을 유지하고 대량 다중입출력(Massive-MIMO), 빔포밍(beamforming), 그리고 복잡한 링크 적응 체계와 같은 모든 고급 무선 기술을 지원하는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PentaG는 5G eMBB 사용사례의 엄격한 전력 및 영역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도 지속 가능성을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 최적의 절충안을 제시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