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21 버추얼' 5월 31일 개막
2021년 05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5c268e75dce89e318f7410cbc6677110_1622147561_2474.png


아태지역 최대 하이테크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새로운 모습을 갖추고 ‘컴퓨텍스 2021 버추얼(COMPUTEX 2021 Virtual)’로 돌아온다. 컴퓨텍스 주최측인 타이트라(TAITRA)는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통해 기술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온라인 전시회 ‘#컴퓨텍스 버추얼(#COMPUTEXVirtual)’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눈여겨 볼 점은 다음과 같다.

 

주요 연사들이 최신 기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 다뤄

6월 2일부터 양일간 열리는 ‘컴퓨텍스 포럼(COMPUTEX Forum)’은 AI, 5G, 사물인터넷(IoT) 및 전기차 관련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둔 ‘인텔리전스의 새 시대’를 주제로 진행된다. 해당 포럼에서는 양자 컴퓨팅의 발전과 미래 기술 애플리케이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한다. 

 

스마트 온라인 전시 플랫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 소개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 전시 플랫폼인 ‘#컴퓨텍스 버추얼’은 AI 및 자동화 기술을 사용해 보다 개인화된 전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참관객들에게 획기적인 디지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관객들은 실시간으로 최신 제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에이서(Acer)는 5월 27일 열리는 next@acer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될 최신 제품과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스마트 시티, AI 및 기업용 제품을 포함한 자회사의 솔루션도 소개한다. 반면, 조텍(ZOTAC)은 조텍 게이밍 지포스 3090 AMP 익스트림 홀로(ZOTAC GAMING GeForce 3090 AMP Extreme Holo) 그래픽 카드와 매그너스 원(MAGNUS ONE) ECM53060C 미니 PC 등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한다. 글로벌 기업 커뮤니티에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에포크 재단(Epoch Foundation)은 ‘#컴퓨텍스 버추얼’ 플랫폼 상에 유망한 스타트업을 조명하기 위한 ‘Garage+ 46 Must-See Startups’라는 이름의 파빌리온을 구축하기도 했다. ‘#컴퓨텍스 버추얼’은 ▲AI 및 빅데이터, ▲디지털 헬스 및 에듀테크, ▲IoT 및 에너지 등 세 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컴퓨텍스 버추얼’에는 신생기업을 국제 커뮤니티와 연결하기 위해 기획된 ‘#이노벡스 버추얼(#InnoVEXVirtual)’을 위한 별도의 세션도 마련된다. 기존의 한국, 프랑스, 네덜란드의 스타트업 외에도,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의 지원으로 7개국의 신생기업이 처음으로 이노벡스에 참가한다. 

 

전시업체 및 바이어 간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지원

전시업체의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컴퓨텍스 버추얼’은 전시업체 및 바이어들에 화상회의, 미팅 요청, 인스턴트 메시지와 같은 여러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한다. 전시업체는 AI 기술을 사용하여 잠재고객을 식별하고 관련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초 개인화 추천(Hyper-Personalized Recommendation) 기능을 통해 매치 메이킹 정확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기회를 효과적으로 포착할 수 있다. 

 

‘컴퓨텍스 2021 하이브리드’는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위해 글로벌 기술 기업 및 신생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