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엔비디아 Jetson Xavier NX 기반 산업용 AI 스마트 카메라 출시
2021년 05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fcdf7b0661eade5b4f89b52493417107_1621020209_3488.png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새로운 엔비디아 Jetson Xavier NX 모듈을 통합한 업계 최초의 산업용 AI 스마트 카메라인 NEON-2000-JNX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형 카메라의 고성능, 소형 폼팩터, 개발 용이성으로 제조, 물류, 소매, 서비스, 농업 등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적인 AI 비전 솔루션의 문을 연다. 이 카메라는 일체형 솔루션으로 기존의 이미지센서 모듈, 케이블, AI박스 PC를 복잡하게 통합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엔비디아 Jetson Xavier NX 모듈은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전 모델인 엔비디아 Jetson TX2보다 10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NEON-2000-JNX 시리즈는 배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도록 설계된 견고한 일체형 컴팩트 장치로 10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지금까지의 전형적인 AI 비전 솔루션은 이미지 센서 모듈, 케이블, GPU 모듈의 복잡한 통합이 필요했다. 바로 개발 가능한 이 엣지 AI 스마트 카메라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통합과 신뢰성 검증의 노력을 줄여 AI 비전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NEON-2000-JNX 시리즈는 간편하고 컴팩트하며 안정적이고 강력한 제품으로, AI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라고 에이디링크의 IoT 솔루션 및 테크놀로지 사업부 케빈 쉬(Kevin Hsu) 수석 제품 매니저는 말했다.

 

“AI 기반 머신비전으로 로봇, 리테일, 헬스케어, 제조 등 산업 전체가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Jetson 엣지 AI 플랫폼을 탑재한 에이디링크의 스마트 카메라 키트로 개발자들은 AI 비전 임베디드 및 산업용 AIoT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통합하고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엔비디아의 로봇 부문 총괄 관리자 겸 제품 관리 책임자인 무랄리 고팔라크리슈나(Murali Gopalakrishna)가 말했다.

 

NEON-2000-JNX는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가 통합되고 잘 검증된 최적화된 OS로 구성되어 있다.

  • 총 6개의 센서 구성을 1.2M-8M으로 지원하여 머신 비전에 대한 로우 데이터를 제공하며, 4개의 Basler 이미지 센서로 머신 비전을 위한 이미지 디테일을 완성한다.
  • 2개의 새로운 MIPI 이미지 센서가 CPU 로딩을 줄이고 더 높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한다.
  • 임베디드 ISP(Image Signal Processor)는 AI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향상된 현장에 적합한 영상 기능을 제공한다.
  • EMC/EDS/진동/열 문제, 인터페이스 호환성, 카메라 고장 및 OS 설정으로 인한 이미지 손실, 기타 일반적인 신뢰성 문제를 해결한다.

 

NEON-2000-JNX 시리즈 AI 스마트 카메라는 에이디링크의 새로운 엣지 비전 분석 소프트웨어인 EVA SDK(Edge Vision Analytics Software Development Kit)가 사전 설치돼 개념 증명(PoC) 시간을 단축하고 출시 시간을 앞당기는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 다양한 현장 지원 애플리케이션 플러그인과 에이디링크의 최적화된 AI 모델은 AI 비전 퀄리티를 보장하며, 제한된 코딩으로 AI 비전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간소화한다.
  •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AI 추론 흐름 검증 및 결과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AI 개발자는 물론, AI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까지도 애플리케이션 및 교육에 집중할 수 있으며, 2주 내에 개념 증명을 완성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