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7nm 버설 AI 코어 및 버설 프라임 시리즈 디바이스 양산 제품 출하
2021년 04월 3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8f6661d56abcd05bb08d3bfa37e95a1_1619723125_1951.jpg


자일링스(Xilinx)는 자사의 버설 AI 코어(Versal AI Core) 및 버설 프라임(Versal Prime) 시리즈 디바이스의 양산 제품을 고객들에게 출하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버설 포트폴리오의 세 번째 시리즈인 버설 프리미엄(Versal Premium) 또한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여러 선도 고객들에게 출하되고 있다. 버설은 업계 최초의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ACAP: Adaptive Compute Acceleration Platform)으로 스칼라 프로세싱 엔진과 적응형 하드웨어 엔진 및 지능형 엔진을 비롯해 첨단 메모리와 인터페이스 기술을 결합하여 FPGA의 기능을 뛰어넘는 강력한 이기종 가속화 성능을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할 수 있다. 

 

버설 AI 코어 및 프라임 시리즈 양산

버설 AI 코어 시리즈는 버설 포트폴리오 중 가장 높은 컴퓨팅 성능과 가장 짧은 지연시간을 제공하며, AI 엔진을 통해 획기적인 AI 추론 처리량과 성능을 지원한다. 버설 AI 코어는 머신러닝 및 첨단 신호 프로세싱을 비롯해 특히 데이터센터, 5G 무선, A&D 시장의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고객들은 버설 AI 코어를 구축하여 5G gNodeB 기지국과 위성 기반 광대역 서비스, 3D 몰입형 경기장 스포츠 비디오의 오디오-비디오 브리징과 같은 작업부하를 가속화할 수 있다. 

 

길라트 새틀라이트 네트웍스(Gilat Satellite Networks)는 버설 AI 코어 시리즈를 채택하여 기내와 컨수머 광대역 및 셀룰러 백홀을 위한 위성 기반 모바일 광대역 솔루션을 구현했다. 

 

길라트의 R&D 수석 부사장인 노암 로젠펠드(Noam Rosenfeld)는 “길라트는 여러 시장 부문에서 선도적인 위성 기반 광대역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버설 AI 코어 시리즈를 채택한 첫 고객 중 하나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임베디드 AI 엔진 기술은 길라트의 차세대 광대역 게이트웨이 수신기의 처리량을 대폭 증가시키면서도 저전력을 유지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길라트는 버설 AI 코어에서 제공하는 AI 엔진 기술의 유연성과 성능을 통합하여 향상된 네트워크 대역폭 및 처리량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버설 프라임 시리즈는 여러 시장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작업부하 세트를 즉시 가속화하고 연결을 최적화할 수 있다. 고객들은 스토리지 가속화와 같은 데이터센터 작업부하와 방화벽 및 기타 유선 통신 애플리케이션과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의 위성 기반 광대역 서비스를 위해 버설 프라임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버설 프리미엄, 고객에게 첫 출하

고도로 통합된 전력 최적화된 코어를 갖춘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여러 선도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출하되면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 버설 프리미엄은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구축에 필요한 방대한 대역폭과 보안 및 컴퓨팅 밀도를 지원한다. 버설 프리미엄은 112Gbps PAM4 트랜시버와 600G 이더넷 코어, 400G 암호화 엔진 및 PCIe® Gen5 연결을 제공한다. 버설 프리미엄은 유선 통신의 전송 네트워킹과 데이터센터 컴퓨팅,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및 가상 방화벽을 비롯해 다양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