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후지쯔 스마트 팩토리 프레임워크에 씽웍스 및 뷰포리아 통합
2021년 04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5d4b96f881be6275c468c7b356be52c_1618334883_8755.png


PTC(한국지사장 박혜경)는 후지쯔 아메리카와 사물인터넷(IoT) 및 증강현실(AR) 기술 강화를 위한 협력을 확대하고 프레임워크 통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후지쯔는 시스템 통합업체로서 자사의 스마트팩토리 프레임워크에 PTC의 산업용 IoT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및 증강현실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통합하여 제조 고객들이 기술 격차를 낮추고, 거시 경제 흐름에서 오는 비용 압박을 줄이는 한편 새로운 업무 방식을 구현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후지쯔 스마트 팩토리 프레임워크는 씽웍스(ThingWorx)와 결합되어 공장의 작업 현장 효율을 유지함으로써 고객이 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이루고 정체된 자산을 재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뷰포리아 증강 현실(Vuforia AR) 플랫폼을 더함으로써 후지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정확히 업무를 보는 데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확보함으로써 일선 작업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서로 다른 각 분야에서 탄력성과 민첩성을 높일 수 있다. 

 

폴 브레스나한(Paul Bresnahan), 후지쯔 아메리카(Fujitsu America, Inc.) 제조 부문장은 "PTC와의 협력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사업 환경 속에서 제조업체들의 성장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희망한다. 후지쯔의 지능형 스마트 팩토리 프레임워크는 씽웍스 플랫폼과 뷰포리아 플랫폼으로 더욱 강화되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제조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운영 인사이트 및 인텔리전스를 생성할 수 있어 전략 전술적인 생산 경영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캐서린 니커(Catherine Kniker), PTC 부부문장 겸 사업 개발 글로벌 부문장은 "후지쯔와의 협력에 새로운 국면을 더하며 다양한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후지쯔와 PTC는 제조 기업들이 공장에서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속도감 있게 대규모로 유의미한 경영 성과를 내도록 돕기 위한 공동의 비전을 함께 한다"라며 "양사는 디지털 공장을 향한 마이그레이션에 수반되는 문제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그간의 폭넓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계획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씽웍스는 전사적으로 대규모 산업용 IoT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업계 선도의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데 탁월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초 개발 이후 조립 제품 및 공정 제조업체를 비롯해 수천 곳의 제조 산업 영역에서 씽웍스를 사용해 사업 공정 최적화, 제조 경영 개선, 현장 서비스 제공 현대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PTC의 뷰포리아 증강 현실 플랫폼은 기능의 폭과 깊이의 측면 모두에서 산업 분석가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가장 빠르고, 편하며, 앞선 기능으로 AR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작업 환경의 안전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경험 향상 등의 이점을 확보할 수 있다. 

 

한편 PTC코리아는 플래티넘 파트너 디지테크, E3PS 및 국내 공인 총판 디모아와 협력하여 스마트팩토리 활용 사례를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