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5G NR의 프로토콜 인증 시험을 위한 IMS Test Case의 GCF Validation을 완료하다
2021년 04월 0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18f6a0873c7225b58ae63b85f206006_1617904710_7099.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미디어텍(MediaTek)과 협력하여 5G NR의 프로토콜 인증 시험을 위한 Test case에 대해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 Validation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IMS Test Case의 성공적인 Validation은 로데슈바르즈의 IMS(IP Multimedia Subsystem) 프로토콜 인증 시험에 대한 기술 역량을 다시 한번 증명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이동통신 단말 플랫폼 공급사인 미디어텍(MediaTek)의 5G DUT(Device Under Test)를 이용하여 5G NR의 IMS 인증 시험 Test Case의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 Validation을 완료했다. IMS 인증 시험 Test Case의 Validation 완료는 5G NR 기술에서 동작하는 IMS 기능에 대해 GCF 인증 시험을 수행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Validation 결과는 자사의 IMS Test Case에 대한 PTCRB Validation이 완료된 지 불과 수 주일만에 완료되었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동통신 기기가 각기 다른 이동통신 네트워크에서 올바르게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GCF 또는 PTCRB의 승인을 받은 시험소에서 인증(Certification)을 받아야 한다. 이 단계는 해당 기기에 대한 이동통신 사업자의 승인을 받기 전에 진행하는 필수 과정이기도 하다. IMS(IP Multimedia Subsystem)에 대한 시험은 바로 이러한 인증 시험에 포함되는 부분이다.

 

로데슈바르즈는 LTE 분야의 인증 시험 및 이동통신 사업자 승인 시험 뿐 아니라, 5G NR의 IMS에 대한 인증 시험 분야에서도 선도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인증 시험 지원 솔루션은 높은 신뢰성으로 널리 인정받는 R&S CMW500 Protocol Conformance Tester에 기반한다. R&S CMW500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로데슈바르즈의 모든 이동통신 인증 시험 시스템은 R&S CMX500 Radio Communication Tester를 추가하여 5G NR을 지원하는 인증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Validation 완료된 5G IMS Test Case는 R&S CMX500 Radio Communication Tester과 R&S CMX-KC621X 소프트웨어를 통해 운용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