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정확성과 신뢰성 향상시키는 고집적 갈바닉 절연 시그마-델타 변조기 출시
2021년 04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61688006b5b1f9d85c9b8af5696de7b6_1617313123_6565.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높은 정확도의 절연 및 2차측 시그마-델타 변조기인 ISOSD61 및 ISOSD61L을 출시했다. 이 디바이스는 모터 제어, 전기차 충전소, 태양광 인버터, UPS, 서버 및 통신용 전원공급장치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ISOSD61은 TTL/CMOS 호환 클럭 입력과 데이터 출력 신호 레벨을 갖추고 있으며, ISOSD61L은 LVDS(Low-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와 호환된다. 두 종의 제품 모두 16bit 분해능의 ADC(Analog-to-Digital Converter)와 함께 일반적으로 86dB의 신호대잡음비(SNR: Signal-to-Noise Ratio)를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갈바닉 절연 기술을 내장해 전력소모를 줄이고 훨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면서도 다른 광결합 컨버터에서 발생하는 성능 저하를 방지한다. 최대 ±320mV의 진폭을 가진 아날로그 입력 신호를 최대 25Msamples/s 속도로 고속 1bit 디지털 데이터 스트림으로 변환한다. 양측 간의 절연을 통해 정상동작 조건에서 최대 과도 및 서지 절연 전압을 6kV까지 보장해 주며, 최대 동작 전압은 1.2kV까지 지원한다. 30kV/μs의 공통모드 과도 내성도 갖춰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 자주 발생하는 빠른 과도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 변조기는 외부 25MHz 샘플링 주파수 때문에 매우 넓은 입력 신호 대역폭에 적합하다. 이를 통해 실리콘 카바이드(SiC: Silicon Carbide)와 같은 첨단 전력 기술을 활용하는 고분해능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신 인버터 기술 및 고속 스위칭에 적합한 고주파수 신호 프로세싱 기능과 측정 정확도를 지원할 수 있다. 

 

ISOSD61 및 ISOSD61L은 ADC와 절연 UART 주변장치 기능을 단일 칩에 통합함으로써 부품원가(BOM)를 줄이고 잡음 내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최종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비용을 절감해준다. 디스크리트 전류 센서가 필요하지 않으며, 소형 션트 저항으로 대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는 SO16W 표면실장 플라스틱 패키지로 하우징되어 있으며, 8mm의 연면거리와 여유공간 요건을 충족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40°C ~ +125°C의 확장된 산업 온도 범위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 

 

모든 기능을 갖춘 두 종의 평가 보드도 이용할 수 있다. ISOSD61용 EVALST-ISOSD61T와 ISOSD61L용 EVALST-ISOSD61L은 션트 전류 센서를 위한 추가 패드와 함께 입력 및 출력에 연결하기 위한 동축 케이블 및 헤더핀을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