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오실로스코프 데이 2021(Oscilloscope Days 2021)´ 개최
2021년 03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249ef312785c85b63eae3af1575f876_1616450743_4543.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2021년 5월, 오실로스코프 데이 2021(Oscilloscope Days 2021)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뷔르트 일렉트로닉(Würth Elektronik), 파넬(Farnell)이 함께 참여하는 오실로스코프 데이 2021은 오실로스코프를 중심 주제로 유럽 및 전세계의 전기, 전자 분야 종사자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워크숍으로 기획되었다.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의 실황 세션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및 러시아어로 동시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오실로스코프 데이(Oscilloscope Days) 온라인 이벤트의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행사에 참가하는 전기, 전자 엔지니어들은 실제로 접할 수 있는 설계 과제들에 관련된 가상 실습 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오실로스코프의 필수 사항들을 직접 체험하고 익힐 수 있다.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라이브 트레이닝 웹캐스트는 2021년 5월 18일 ~ 1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이벤트 주요 내용에는 최신 디지털 오실로스코프의 기본 기능과 테스트 기능에 대한 설명을 통해 전기, 전자 엔지니어에게 연관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용 오실로스코프”에 대한 트레이닝 세션이 포함된다. 이 세션은 뷔르트 일렉트로닉(Würth Elektronik)과 파넬(Farnell) 및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전문 인력들이 직접 참여하여 상호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자 설계에서 발생하는 일상적인 테스트 과제를 기반으로 이론과 실제를 결합한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프리젠테이션도 제공된다. 유럽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광범위한 참가자들을 위해 세션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등 4개 언어로 스트리밍된다.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 사업부를 맡고 있는 안드레아스 베르너(Andreas Werner) 박사는 이번 온라인 이벤트에 대해 "오실로스코프는 모든 전기, 전자 엔지니어들이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주요 기기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산업 및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실로스코프를 처음 시작하거나 최신 동향 또는 최첨단 옵션에 대해 알아가는 것은 쉽지 않은 도전입니다. 로데슈바르즈의 이번 오실로스코프 데이 행사는 바로 이러한 도전을 지원합니다."라고 소개했다.

 

세션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프레젠테이션과 실제 시험 과제들을 중심으로 실용적인 부분과과 이론적인 설명을 모두 다룰 예정이며, 테스트 디바이스(DUT : Device Under Test)의 디버깅 및 측정을 개선할 수 있는 데모 및 아이디어 등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이들 세션들은 구매 가능한 상용 장비들을 기반으로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다양한 측정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과 적절한 예산 수립에 대해 고민하는 참가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오실로스코프 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키-오프닝 연설은 현재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전자설계 테스트 과제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세미나에서는 전자설계 테스트 과제와 기본적인 스코프 측정 원리를 다룰 예정이다. 측정 설정 및 적합한 계측기 선택은 물론, 다양한 테스트 기기의 주요 기능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시제품부터 최종 완성품의 검수 완료까지 모든 과정에서 필요한 신호 무결성 및 EMI 디버깅 과제에 대한 설명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로데슈바르즈 전문 인력 및 파트너 전문가들과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이 제공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