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EPYC 7003 시리즈 CPU 로 고성능 서버용 프로세서 기준 재정의
2021년 03월 1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a00d6ece50a1c655311c7487ab83b47_1615916802_2042.jpg


AMD가 온라인 행사를 통해 AMD EPYC 7003 시리즈를 발표했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서버용 프로세서인 AMD EPYC 7763을 포함한 AMD EPYC 7003 시리즈 제품군은 HPC,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기존 서버용 CPU 대비 19% 높은 IPC(instructions per clock)를 지원해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AMD 데이터센터 및 임베디드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총괄 수석 부사장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서버용 CPU인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EPYC 프로세서 제품군을 통해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AMD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오늘날의 IT 환경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까다로운 니즈를 충족하는 동시에 다시 한번 AMD EPYC 프로세서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EPYC 프로세서는 HPC,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성능을 두 배로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AMD 인스턴트 GPU(AMD Instant GPU)와 함께 엑사스케일 슈퍼컴퓨팅의 장벽을 낮추고 인류의 난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늘날의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AMD EPYC 프로세서 

새롭게 출시된 AMD EPYC 7003 시리즈 제품군은 프로세서 당 최대 64개의 “젠 3(Zen 3)” 코어를 탑재해 새로운 수준의 코어 당 캐시 메모리 용량을 제공하며, 4세대 PCIe를 지원해 EPYC 7002 시리즈 프로세서와 동일하게 선도적인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는 AMD 인피니티 가드(AMD Infinity Guard)와 더불어, 새로운 SEV-SNP(Secure Encrypted Virtualization-Secure Nested Paging)를 통해 첨단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SEV-SNP는 기존 EPYC 프로세서에서 지원되는 보안 암호화 가상화(SEV) 기능에 강력한 메모리 무결성 보호 기능을 추가하여 별도의 실행 환경을 생성해 악성 하이퍼바이저 기반 공격을 방지한다.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기능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MD EPYC 7003 시리즈는 첨단 기능의 결합을 통해 HPC,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더 나은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그들이 보다 빠른 시간 내에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제한된 시간 속에서 더 많은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대용량 데이터 및 복잡한 모델을 다루기 위해 최상의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는 HPC 고객에게 AMD EPYC 7003 시리즈 프로세서는 보다 높은 I/O 및 메모리 처리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HPC 워크로드에 경쟁 제품 대비 최대 두 배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젠 3” 코어를 제공한다. 
  • 고밀도 컴퓨팅과 첨단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에게 AMD EPYC 7003 시리즈는 최고 수준의 코어 밀도, 고급 보안 기능 및 최대 2배 높은 정수(integer) 성능을 제공한다. 
  • 원격 근무 환경의 보편화에 따라 성능과 시간 효율성을 더욱 중시하게 된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AMD EPYC 7003 시리즈는 업무 효율 강화와 높은 가치 및 성능을 지원한다. EPYC 7003 프로세서 제품군은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을 최대 19%, 하둡(Hadoop) 빅데이터 분석 성능을 최대 60% 향상해 경쟁 제품 대비 61%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유연한 하이퍼컨버전스 인프라 구축을 위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정보관리책임자(CIO)는 보다 신속하게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