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멀티웨이브 센서와 기지국에 대한 결과 보고 프로세스를 효율화/단순화하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2021년 03월 0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33eae10da5126eb8d9fea01547f6286_1614794755_0754.jpg


안리쓰(Anritsu Company)는 멀티웨이브 센서(Multiwave Sensors Inc.)와 제휴를 통해 안테나 정렬 및 라인 스위프 측정에 대한 통합 리포팅 솔루션 스마트 얼라이너 앱(‘Smart Aligner App)’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얼라이너 앱을 사용하면 현장에서 결과 보고서를 작성 및 PDF 파일로 변환 저장하여, 통신사업자에게 곧바로 전송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사업자 역시 신규 셀룰러 기지국이 설계 사양에 맞게 설치되었는지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만 지원된다.

 

스마트 얼라이너 앱은 필요한 모든 라인 스위프 및 안테나 정렬 측정이 완료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결과보고서를 생성한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안테나 정렬, RF 케이블 및 안테나 라인 스위프 측정 등 통신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담은 단일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스마트 얼라이너 앱을 사용하면, 안리쓰 테스트 솔루션에서 수행한 측정 결과를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파일로 저장하여 스마트폰에 복사함으로써 현장에서 곧바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관련 이미지들도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어 수행된 작업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보고서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이메일 첨부 파일로 고객에게 곧바로 전송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작업자가 현장에 남아 있는 동안 고객으로부터 보고서 수신 확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향후 현장을 재방문해야 하는 비용과 시간을 없앨 수 있다. 또한 결과 완료 보고서의 보다 신속한 제출 및 승인이 가능하므로 외주 사업자와 현장 기술자에 대한 대금 결제도 그만큼 앞당길 수 있다.

 

스마트 얼라이너 앱은 안리쓰 Site Master 케이블 및 안테나 분석기와 BTS Master 기지국 분석기를 포함한 안리쓰의 휴대용 필드 기지국 테스트 솔루션들과 호환된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Google Play App Store)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사용료도 무료이다.

 

멀티웨이브 센서의 마크 프리슈만(Mark Frischman) CTO 겸 공동대표는 “안리쓰의 라인 스위프 및 PIM 측정 결과를 자사의 업계 표준 스마트 얼라이너 애플리케이션에 포함함으로써, 우리는 고객에 대한 지원을 더욱 발전시키고 고객의 결과 보고 작업을 보다 쉽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안리쓰의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앵거스 로빈슨(Angus Robinson) 매니저는 “멀티웨이브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 제품을 사용하여 보고서 작업을 대폭 향상 및 간소화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 이 앱을 통해 외주 사업자는 보다 신속하게 작업을 완료하고 대금 지불도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