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6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
2021년 02월 2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온세미컨덕터가 윤리적 비즈니스의 표준을 정의하고 발전시키는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선정한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2021 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6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온세미컨덕터는 반도체 업계에서 해당 지수에 선정된 3개 기업 중 하나다. 

 

온세미컨덕터 회장 겸 CEO인 하싼 알커리(Hassane El-Khoury)는 “온세미컨덕터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회사의 발전과 더불어 비즈니스, 거버넌스, 윤리, 직원, 환경 및 지역 사회와 연관된 운영 방식의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는 직원, 고객, 주주 및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연관된 높은 수준의 윤리 경영 표준을 유지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왔다. 온세미컨덕터의 모든 임직원은 임직원과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윤리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해 회사의 핵심 가치에 부응하고 있으며, 주주 가치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에티스피어 CEO인 티모시 어블리치(Timothy Erblich)는 “어려웠던 2020년 한 해 동안 온세미컨덕터는 탄력성과 윤리 및 청렴에 대한 핵심 가치를 통해 여타 기업보다 더 많은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얻었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핵심 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가 6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데 대해 진심으로 축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선정 방법

에티스피어의 독자적인 ‘윤리 지수(Ethics Quotient®)에 기반을 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평가 절차에는 문화, 환경, 사회적 관행, 윤리, 규제 준수 활동, 거버넌스, 다양성, 강력한 가치사슬 지원 이니셔티브 등을 비롯한 200개 이상의 항목이 포함된다. 이 프로세스는 전세계 다양한 산업에 걸쳐 기업의 주요 관행을 포착하고 체계화하는 운영 프레임워크 역할을 한다. 올해는 전세계 전염병, 환경·사회·거버넌스 요인, 안전성·형평성·포용성, 사회정의 등에 대해 기업이 어떻게 적응하고 대응하고 있는지를 가늠할 수 있도록 절차가 간소화되고 질문이 확대됐다. 

 

온세미컨덕터 윤리 및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담당 진 총(Jean Chong) 부사장은 “온세미컨덕터는 윤리적·에너지 효율적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는 주주, 고객, 공급업체 및 직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초석이 된다. 매우 어려웠던 지난해 동안 우리의 핵심 가치인 존중·청렴·진취성은 직원과 지역사회에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는 환경친화적·윤리적 사업 운영 및 포용적인 사회 문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연합(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RBA)의 일원인 온세미컨덕터는 4년 연속 배런스(Barron’s) 선정 ‘지속 가능한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최근 10위를 차지해 반도체 기업 중 1위를 기록했다. 또한, 2020년에는 환경·사회·윤리 성취도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으며, 월드 파이낸스(World Finance)가 선정한 ‘반도체 산업 분야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온세미컨덕터의 최신 CSR 보고서는 여기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