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26.5GHz 대역까지 지원하는 휴대용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출시
2021년 01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a4247ad201c53888fe38fb4ec377f38_1610561469_6622.jpg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케이블 및 안테나 분석 기능, Full S-Parameter 측정 기능을 탑재하고 최대 26.5GHz까지의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Full 2-port 휴대용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R&S ZNH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케이블 및 안테나 분석 기능과 Full S-Parameter 측정 기능을 기본 탑재한 R&S ZNH는 사용이 편리하고, 구성이 간단하며, 소형 팬리스(Fanless) 형태로 현장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R&S ZNH 휴대용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는 결함이 있는 RF 케이블 및 통신 시스템 구성부품의 결함을 감지하고 해결하기 위해 필수적인 기기이며, 현장 및 실험실에서 최대 26.5GHz까지의 컴포넌트 특성화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R&S ZNH는 케이블 및 안테나 측정 및 Full 2 Port S-Parameter 측정 등 필수 기능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고, 과부하에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리시버 스텝 감쇄기를 모든 포트에 내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R&S ZNH는 Four-receiver 아키텍처 설계로 UOSM(Unknown through, Open, Short and Match) Calibration을 지원한다. 낮은 트레이스 노이즈(0,0025dB RMS)와 100dB의 동적 범위, 0dBm의 평균 최대 출력전압, 16,001개 측정 포인트 등의 동급 최상 RF 성능을 갖춘 R&S ZNH는 기본적인 RF 컴포넌트 특성화 뿐만 아니라 RF 통신 시스템의 설치 및 유지관리 등에도 매우 적합한 휴대용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제품이다.

 

R&S ZNH는 Power Meter, Pulse 측정, Wave Ratio및 Wave Quantity 등의 추가 옵션을 지원하여, 현장 엔지니어의 레이더 및 위성 시스템을 유지, 관리 및 신속한 복원 작업에 활용될 수 있다. 이러한 추가 옵션은 소프트웨어 키코드로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 입고 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현장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소형 팬리스(Fanless) 설계를 적용한 R&S ZNH는 무게가 3kg에 불과할 뿐 아니라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넓은 간격의 대형 입력 버튼으로 장갑을 착용하고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장 작업에 적합하다. 7인치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는 스마트 터치 제스처 기능으로 측정 애플리케이션에서 스마트폰처럼 쉬운 운용이 가능하다. R&S ZNH는 조작이 간단하고,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초보 사용자라 하더라도 사전 교육없이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측정 절차를 사전에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는 마법사 기능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측정 오류를 줄일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InstrumentView 및 MobileView 소프트웨어는 현장에서 수집된 측정 데이터를 연구실로 간단하게 전달하여 병렬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휴대용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인 R&S ZNH는 공간과 예산이 제한적인 R&D 연구소나 제조 라인 및 대학교 연구실 뿐만 아니라 필터, 증폭기, 케이블, 커넥터, 안테나 등의 생산 환경에서 RF 컴포넌트 측정을 위한 최적의 제품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