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에 네트워크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 구축
2020년 12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8db90e7bc63720d22a1e059e2fd5598_1608662296_7635.jpg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www.axis.com , 대표 레이 모릿슨)는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이 고품질 매장 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Axis 네트워크 카메라 및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엑시스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이용해 방문객을 신속하게 응대하고, 스마트 오디오 시스템으로 분위기 조성과 최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미엄 토스트 전문 체인점인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지난 8월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면서, 매장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보안 카메라와 오디오 시스템을 새롭게 설치하고자 했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관리자가 매장에 없을 때에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매장 상황을 확인하고, 좋은 음질의 배경음악과 안내방송으로 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를 원했다. 또한 잔고장이 없고 관리가 쉬우며, 밝고 따뜻한 매장 컨셉과 맞는 콤팩트하고 세련된 외장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찾고 있었다.

 

소규모 리테일 매장에 맞춘 Axis 네트워크 카메라 및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함께 도입하여, 단일 벤더의 검증된 토털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처음에는 기존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많이 사용하는 저렴한 네트워크 카메라와 일반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스피커 도입도 알아 보았으나, Axis 솔루션 골드 파트너 (주)성진에스에스의 컨설팅을 통해 소규모 리테일 매장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Axis 네트워크 카메라 및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 세트를 최종 선택했다. 비디오와 오디오의 품질과 제품 디자인은 물론 관리 편의성,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했으며, 단일 벤더의 제품으로 구성하여 서로 완벽하게 최적화되고 호환되어 설치와 운영이 간편하고,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한 곳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고 사후 기술 지원이 용이하다는 점도 고려했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기존 매장을 철거하고 새롭게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매장의 보안 유지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네트워크 기반의 영상 감시 카메라와 최신 오디오 기술인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스템은 AXIS M30-V 고정형 미니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C1410 네트워크 스피커, AXIS C8033 네트워크 오디오 브리지, 무료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인 AXIS Companion(엑시스 컴패니언)으로 구성되었다.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이용해 방문객을 신속하게 응대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카메라를 매장 보안 및 안전 관리뿐만 아니라 방문객 응대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방문객이 키오스크 앞에 일정 시간 이상 서 있을 경우, 카메라에 내장된 지능형 분석 애플리케이션 AXIS Loitering Guard가 이를 인식하고 네트워크 스피커에 명령을 보내 미리 녹음해 둔 안내 멘트를 자동으로 방송하도록 구성했다. 황경아 에그박스 수지동천점 대표는 “일반적으로 반복 재생되는 방송보다 방문 고객에 좀 더 맞춤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매장에 대한 보다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고객들도 신기하고 재미있어한다”고 설명한다.

 

손바닥만한 크기의 AXIS M30-V 미니 돔 네트워크 카메라는 초소형 크기에 재도색이 용이하고, 광역역광보정(WDR) 기술을 탑재해 역광이나 조도 차이가 큰 곳에서도 세부 사항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리테일 매장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스마트 오디오 시스템으로 분위기 조성과 고객 서비스를 한 번에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AXIS C8033 네트워크 오디오 브리지와 매장 내 PC를 연결하여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멜론)에서 제공되는 음원을 AXIS C1410 네트워크 스피커를 통해 재생한다. 늘 최신의 BGM으로 매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주 고객인 젊은층의 만족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이 스피커에는 움직임을 감지하는 PIR 센서도 내장되어 있어, 고객이 매장에 들어오면 미리 녹음된 인사말을 자동으로 송출한다. 직원이 다른 작업을 하는 중에도 고객이 온 것을 바로 인지하고 응대할 수 있다.

 

작고 유연한 AXIS C1410은 올인원 스피커 시스템으로 별도의 전력 증폭기(앰프) 및 신호 프로세서(DSP)가 필요 없으며, 항상 명확하고 깨끗한 음질로 배경음악을 재생하거나 필요할 때 사전 녹음된 음성 메시지를 방송할 수 있다. AXIS C8033은 아날로그와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연결하고 결합하는 간편한 솔루션이다. 모든 Axis 오디오 장치는 표준 네트워크에 연결되므로 특수 오디오 케이블이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하고 비용이 크게 절약된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매장 상황을 파악

또한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간단하게 설정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는 Axis의 무료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인 AXIS Companion을 사용하여 관리자가 원격지에서도 모바일 앱으로 매장 카메라의 영상을 바로 확인하고 있으며, 오디오 스피커의 음량과 안내 방송 내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최신의 매장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었다. 별도의 하드웨어(NVR)가 없어도 되므로 장치 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의 뛰어난 기능과 효과를 확인한 다른 에그박스 매장에서도 속속 도입을 시작하고 있으며, 에그박스 본사에서도 기업 브랜드 이미지와 Axis 제품의 디자인이 잘 어울리고, 카메라와 스피커를 결합한 솔루션이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고객 서비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이점을 체감하고 향후 신규 매장 오픈 시 도입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강신범 성진에스에스 대표는 “Axis 네트워크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을 이용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로 매장 상황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말하며 “TTS(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것)를 이용해 ‘안녕하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와 같은 자주 사용되는 안내방송을 미리 녹음해두고 자동으로 내보내는 기능도 매장에서 아주 유용하다”고 설명한다. 황경아 대표는 “Axis 매장 관리 시스템 덕분에 직원들이 다른 작업을 하는 도중에도 고객이 온 것을 즉각 인지하고 응대할 수 있어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이 크게 높아지고 매출도 올라가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덧붙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