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텔레칩스의 차세대 오토모티브 AP(Application Processor)에 Arm 최신 IP채택’ 발표
2020년 12월 1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rm은 텔레칩스(Telechips)에서 차세대 오토모티브 AP 돌핀 5 (Dolphin5) 칩셋에 최신 Arm Mali-G78AE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포함한 최첨단 Arm IP 제품군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전장용 AP반도체 선두 기업 텔레칩스의 오토모티브 솔루션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부터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포함하며, 텔레칩스는 차세대 차량용 AP에 필수적인 고성능, 안전성, 저전력, 확장성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Arm Cortex-A76 중앙처리장치(CPU)와 Arm Ethos-N78 신경망처리장치(NPU), 그리고 안전 기능 지원과 Arm에서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GPU인 Arm Mali-G78AE GPU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또한, 텔레칩스는 Arm Flexible Access에 등록하여 Arm의 기능 안전 IP 패키지를 포함한 다양한 Arm IP를 사전 라이선스 비용 없이 텔레칩스 SoC 설계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텔레칩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삼성파운드리의 Design Solution Partner이면서 Arm Approved Design Partner인 가온칩스와 협력한다.  가온칩스는 Arm 기술 기반의 고객사SoC 제품들에 대해 삼성 파운드리 공정과 인프라를 활용한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요 패키징 및 테스트 업체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텔레칩스의 미래전략그룹장 이수인 상무는 “이번 Ar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첨단 오토모티브 IP토탈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의 차세대 오토모티브 플랫폼 개발을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입지를 다졌다”며, “Arm의 최신 GPU인 Mali-G78AE를 포함한 Arm의 IP 제품군은 돌핀5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Arm과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선욱 Arm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텔레칩스와의 협력은 한국 팹리스의 성공을 위해 Arm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텔레칩스와 가온칩스(GAONCHIPS)를 비롯한 Arm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협력함으로써, Arm은 오토모티브 솔루션의 출시를 가속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나아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전력 효율적인 컴퓨팅을 통한 오토모티브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