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오브젝트 스토리지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아마존 S3와 호환
2020년 12월 1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94498182fa4fbb9832fb6457fffe9f1b_1608056746_2739.png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 , 이강욱 지사장)는 자사의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가 아마존의 온라인 스토리지 웹 서비스인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의 강력한 일관성 요구사항을 자동 준수하여 원활한 호환성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최근 S3 업데이트 이후 AWS S3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이 강력한 일관성을 보장해야 한다. 

 

강력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

강력한 일관성은 분산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데이터 오브젝트의 가용성과 직결된다.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데이터를 쓰고 즉시 다시 읽어야하기 때문에 강력한 일관성이 보장되어야 성능 저하 없이 가장 최신 버전의 데이터가 애플리케이션에 즉시 제공될 수 있다. 또한, 모든 메타데이터 인스턴스는 동시에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요청이 전달되는 분산 클러스터 노드에 관계없이 데이터가 일관된 상태에서 보일 수 있다. 이 기능이 없으면 원래 작성된 곳과 다른 노드로 이동하는 데이터 요청이 부정확 한 데이터를 반환하거나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전혀 찾을 수 없게 된다. 

 

퀀텀의 브루노 홀드(Bruno Hald) 2차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은 "강력한 일관성은 플랫폼의 핵심 기능 중 하나라는 확신 하에, 우리는 데이터 무결성(data integrity)과 내구성을 핵심으로 하는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을 설계했다”라고 말하며, "AWS S3 서비스의 강력한 일관성 정책에 의해 이 같은 표준을 충족하지 않는 스토리지 시스템은 더 이상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강력한 일관성을 보장하고 대규모 데이터에 대한 완벽한 액세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확신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최고 수준의 복원력(Resiliency)과 내구성으로 고유한 아키텍처 제공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아키텍처는 단일 사이트는 물론, 분산(3-geo) 또는 로컬 수집(ingest) 시에 강력한 일관성을 보장하며, 페타바이트(PB)급 규모 및 수천 개의 오브젝트로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의 동적 데이터 배치(Dynamic Data Placement) 및 동적 데이터 복구(Dynamic Data Repair)를 통해 최고 수준의 데이터 내구성을 보장하며, 드라이브, 섀시 및 사이트 장애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탁월한 복원력(resiliency)은 물론, 랜섬웨어 보호 및 데이터 불변성(immutability)을 위한 오브젝트 록(Object Lock)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플랫폼은 데이터 보안, 용량 증가, 효율성 및 성능에 중점을 두고 업그레이드되었으며,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를 원활히 처리하고 데이터에서 가치를 추출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퀀텀은 비정형 데이터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