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고성능 데이터 자동화관리 ‘스토어넥스트 7’ 발표
2020년 11월 2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 , 이강욱 지사장)는 고성능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병렬 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 7(StorNext 7)을 발표했다. 스토어넥스트 7(StorNext 7)은 신속한 데이터 처리량의 저-지연 워크로드를 위해 전체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 및 HDD 스토리지의 풀(Pool)에서 데이터 이동을 자동화하는 새로운 ‘파일 시스템 풀(File System Pools)’ 기능을 사용 용량 기반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라이선스 모델로 제공되며, 기존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스토어넥스트 7(StorNext 7) 파일 시스템은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비정형 데이터를 분류, 관리, 보호하기 위한 자사의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솔루션이다. 퀀텀은 이와 같은 새로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비디오 및 비정형 데이터, 특히 비디오 워크플로우를 위한 데이터 및 스토리지 관리 서비스 부문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풀(File System Pools)’ 기능으로 NVMe 사용 최적화

비디오, 디지털 이미지 및 기타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 세트를 수집하고 처리해야 하는 기업들은 기존 SSD 및 HDD 스토리지에 비해 탁월한 성능 때문에 점차 NVMe 스토리지로 전환하고 있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 환경에서 NVMe를 구현하는 경우, 스토어넥스트(StorNext)는 스트리밍 워크로드에 대한 처리량을 가속화하여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빠르게 수집하고, 비디오 및 기타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의 처리, 편집, 분석 작업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NVMe는 고객들이 HDD 스토리지 랙을 컴팩트한 NVMe 스토리지 서버로 교체함으로써 데이터센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토어넥스트7(StorNext 7)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가능한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풀(File System Pools)’ 기능은 관리자가 파일 시스템 내에서 NVMe, SSD, HDD의 풀(pools)을 정의하고, 여러 풀에서 파일과 폴더를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정책을 만들 수 있다. 결과적으로, 파일들이 여러 풀(pool)에서 보다 원활히 이동함으로써 더 낮은 전체 비용과 보다 우수한 성능을 구현한다. 

 

탁월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기반으로 하는 스토어넥스트

퀀텀은 스토어넥스트(StorNext)에 대한 공격적인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퀀텀은 지난 5월, 클라우드 및 대용량 오브젝트 스토어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의 읽기/쓰기 속도를 크게 높이고,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파일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를 발표했다. ‘파일 시스템 풀스(File System Pools)’ 기능은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이러한 기능들을 기반으로 한다. 

 

보다 용이한 구성 및 관리

스토어넥스트7(StorNext 7)은 메타데이터 쿼리, 데이터 이동 자동화, 파일 시스템 구성 및 관리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확장된 웹 서비스 API를 제공하며,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StorNext File System)을 보다 용이하게 탐색 및 관리할 수 있다. 

 

간편한 용량 기반 라이선싱 모델

스토어넥스트7(StorNext 7)은 고객 가치를 위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조정할 수 있는 간편한 용량 기반 라이선싱 모델을 제공한다. 스토어넥스트7(StorNext 7)은 현재 견적 요청이 가능하며, 12월 중순부터 정식 사용이 가능하다. 

 

에드 피오레(Ed Fiore) 퀀텀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은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액세스하는 정책 기반 접근 방식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라며 “NVMe 워크로드를 위해 스토어넥스트7(StorNext 7)을 최적화했으며, 이제 고객들은 성능이 데이터의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워크플로우에 이러한 장점을 적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