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전 세계 데이터센터 운영의 지속성 향상을 위해 하니웰과 협력
2020년 11월 2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90129e89c4cec99c9bd3cfbf2ec8168_1605824544_6844.jpg


데이터센터는 사람들이 업무, 엔터테인먼트, 통신을 위해 이용하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데이터센터가 전 세계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전력을 사용해야 한다. 이에 보다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운영을 위해 두 산업 분야의 선도기업들이 협력키로 했다. 

 

커넥티드 빌딩의 글로벌 리더인 하니웰(Honeywell)과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비즈니스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데이터센터의 지속가능성, 회복 탄력성 및 운영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2020년 내에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새로운 통합 솔루션은 버티브의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전원 분배, 항온항습, 인프라 모니터링 및 모듈 솔루션과 하니웰의 업계 선도적인 빌딩 관리 시스템(BMS), 운영 소프트웨어, 안전 및 보안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하이퍼스케일, 대기업, 코로케이션 및 에지 데이터센터의 관리자가 데이터센터 내의 여러 데이터 영역을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버티브와 하니웰 양사는 빌딩 운영 데이터를 활용하여 운영을 최적화함으로써, 에너지 사용 및 비용을 절감하면서 데이터센터의 성능과 지속가능성도 개선할 것이다. 

 

하니웰 빌딩 테크놀로지스(HBT)의 비말 카푸르(Vimal Kapur) 대표이사 CEO는 "데이터센터는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지 않은 이질적인 시스템들을 포함하고 있는 다른 빌딩들과 비슷한 과제들을 직면하고 있지만, 그 과제들의 규모는 훨씬 더 크다"며, "우리는 데이터센터 사업자가 산더미 같은 데이터 처리 작업을 보다 용이하게 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설비 운영이 가능케 하는 통합 솔루션을 버티브와 협력을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티브의 롭 존슨(Rob Johnson) CEO는 "업무, 학습, 통신을 원격으로 수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그에 따라 데이터의 폭발적 증가와 새로운 데이터센터에 대한 수요 증가가 동시에 일어나면서 비즈니스 연속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데이터센터가 효율성, 신뢰성, 지속가능성을 보다 높여야 하는 필요성과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라며, "우리는 하니웰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데이터센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협업에 제공되는 양사의 솔루션들은 상호 보완적이어서 데이터센터 사업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동 시간, 효율성 및 지속가능성을 위해 전력 관리 개선 

2018년에 데이터센터는 전 세계 에너지 사용량의 약 1%를 소비했다. 업계에서는 신재생에너지 활용도를 높이는 등 에너지 수요를 줄이고 상쇄하는 데 있어서 커다란 진전을 이뤄왔지만, 앞으로도 보다 지속가능하고 탄소중립적인 미래를 위해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버티브와 하니웰의 초기 목표는 데이터센터용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다. 이는 태양광 어레이, 연료 전지, 배터리 같은 대체 에너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사업자들이 보다 신속하게 기능을 강화하고 총소유비용을 향상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한 방안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공급되는 첫 번째 솔루션은 에너지 자원 관리 및 감독 통제 시스템을 단일 통합 플랫폼에 탑재한 지능형 전력 관리 솔루션이다. 에너지 저장, 분석, 예측 및 경제 최적화 기능을 결합한 이 솔루션은 데이터센터에 지능적이고 자율적인 에너지원 및 그리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업타임 요건을 유지하는 한편 데이터센터를 가동하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다. 이 솔루션은 에너지 비용을 최적화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며 전반적인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데이터센터의 가용성 요건을 충족하도록 돕는다. 또한 사업자가 지속가능성 목표를 보다 잘 관리하고 날씨와 그리드 신뢰성 등 외부 위험 요인들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