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파워프로텍트 DP 시리즈’ 출시
2020년 11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50268209bdbedf409bf7a1b553b6da5_1605293294_4713.jpg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는 데이터센터, 엣지, 퍼블릭 클라우드 등 다양한 위치의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과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의 보호, 관리, 복구를 지원하는 ‘델 EMC 파워프로텍트 DP 시리즈(Dell EMC PowerProtect DP series)’ 통합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 및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인 델 테크놀로지스는 또한 자사의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PowerProtect Cyber Recovery)’ 솔루션이 금융 기관을 위한 쉘터드 하버 프로그램의 첫번째 공인 데이터 볼트 솔루션으로 선정됐다는 소식과 함께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PowerProtect Data Manager)’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현대적인 통합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는 ‘파워프로텍트 DP’ 시리즈

파워프로텍트 DP 시리즈는 차세대 통합 데이터 보호 어플라이언스로, 완벽한 백업, 복원, 복제, 중복제거를 비롯해 재해 복구를 통한 클라우드 준비도(readiness) 향상, 퍼블릭 클라우드에 대한 장기 보존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폭발적인 데이터 성장에 대비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올인원 솔루션을 통해 복잡성을 완화시킬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파워프로텍트 DP 시리즈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더 빨라진 성능: 이전 제품 대비 최대 38% 빠른 백업과 45% 빠른 복원을 지원하며, 최대 50% 높은 IOPS(초당 입출력 횟수)로 즉각적인 액세스와 복원을 지원해, 핵심 데이터를 보다 쉽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 더 향상된 효율성: 30% 늘어난 논리적 용량으로 최대 1PB의 가용 용량을 제공하며, 최대 65:1의 데이터 절감(data reduction)을 지원해, 동일한 공간 내 더 많은 데이터를 담는 비용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에너지 절감: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전력 소비를 23% 줄여 에너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금융 기관을 위한 데이터 볼트 솔루션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

델 테크놀로지스는 한편 ‘델 EMC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Dell EMC PowerProtect Cyber Recovery)’를 통해 쉘터드 하버(Sheltered Harbor)의 첫번째 공인 온프레미스 턴키 데이터 볼트(data vault, 데이터 금고) 솔루션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쉘터드 하버는 사이버 공격이 급증하고 있는 금융 시장의 안전성과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미국의 비영리 단체이다.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는 랜섬웨어에서 내부자 공격에 이르는 각종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한다. 솔루션에 내장된 ‘사이버센스(CyberSense)’의 분석 및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데이터 무결성을 모니터링하여 데이터의 지속적인 품질을 보장하며, 포렌식 도구를 통해 공격을 탐지, 진단 및 치료한다. 미 금융 기관들은 쉘터드 하버 프로그램에 포함된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를 통해 각종 위협으로부터 중요한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이터 볼트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쿠버네티스 및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를 강화한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PowerProtect Data Manager)는 클라우드, VM웨어(VMware) 및 쿠버네티스(Kubernetes) 환경을 운영하는 파워프로텍트 어플라이언스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및 AWS의 인-클라우드(in-cloud) 워크로드를 보호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이와 함께 VM웨어 탄주(VMware Tanzu) 포트폴리오를 지원하여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VM 보호를 위한 업계 최초의 네이티브 통합 솔루션으로서 ‘v센터 스토리지 정책 기반 관리(vCenter Storage Policy Based Management)’를 지원한다. 데이터 매니저는 또한 VM웨어 인증 솔루션으로서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 인프라 레이어를 보호한다. 

 

컨네이너 구성의 모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포괄적인 보호를 제공하는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는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으로 쿠버네티스 환경의 PostgreSQL, 아파치 카산드라(Apache Cassandra) 등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지속적 보호를 지원한다. 아마존 엘라스틱 쿠버네티스 서비스(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 및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Azure Kubernetes Service)를 보호해 클러스터 레벨 자원을 백업할 수 있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현대적인 IT 환경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보호 솔루션은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파워프로텍트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최신 워크로드에 요구되는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