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시큐어 UWB 포트폴리오 확장
2020년 10월 23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a91c72df9f0b17552f7bdde35fbbe33_1603402854_1678.png


NXP 반도체는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NXP 커넥트(NXP Connects)에서 자사의 시큐어 초광대역(secure UWB) 기술을 파인 레인징(fine-ranging)과 고정밀 센싱(high-precision sensing)의 글로벌 표준으로 확립하겠다는 차기 목표를 발표했다. 모바일과 자동차용 UWB 솔루션 출시에 이어 NXP는 새로운 UWB IC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NXP의 Trimension SR040과 SR150 IC는 스마트 락(smart lock) 및 실시간 위치 추적 시스템(RTLS) 태그와 같은 새로운 IoT 활용 사례를 지원하는 데 최적화돼 있어 매우 높은 정확도의 '상대적 위치'를 제공한다. NXP Trimension은 자동차, 모바일, IoT 시장의 특정 니즈에 맞게 설계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NXP의 검증된 UWB 플랫폼의 새로운 브랜드 이름이다. 

 

라파엘 소토마요르(Rafael Sotomayor), NXP BL 커넥티비티 및 보안 부문 수석 부사장은 "NXP는 진정한 혁신이 생태계의 교차점에서 일어난다고 믿는다. UWB 도입을 가속화하고 의미 있는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자동차, IoT 기기 폼팩터와 같은 스마트 엣지 디바이스에 공간 인지 능력을 더해야 한다. 우리의 행동을 예측하는 디바이스는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훨씬 줄여줄 것이다. NXP의 커넥티비티 포트폴리오와 결합된 새로운 IoT IC는 개발자들이 이러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기와 물체에 차원성(dimensionality)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UWB는 차 소유주 존재 여부에 따라 문이 잠기거나 열리고, 간단한 화면 터치나 핸즈프리 액세스로 차량이 공유되며, 집에서는 스마트홈 자동화 시스템이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소유주를 따라다니며, 잘못 놓인 물건은 즉시 추적하여 사람들이 물건을 찾는 데 소비하는 시간을 단축하는 세상을 가능하게 한다. 

 

라메쉬 송구크리쉬나사미(Ramesh Songukrishnasamy), HID 글로벌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다른 RF 기술 대비 향상된 데이터 보안과 높은 포지셔닝 정확성에 따라 UWB는 사무실, 병원, 교육 기관, 가정 등에서 사용자의 핸즈프리 액세스 제어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이라며, "우리는 또한 UWB가 파인 레인징 기능을 기반으로 소비자 제품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다양한 새로운 위치 추적 기반 서비스와 디바이스 간 IoT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