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QNX 뉴트리노 RTOS 통해 신속 제어 프로토타이핑 및 HIL 테스트 기능 향상
2020년 10월 1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매스웍스(kr.mathworks.com)는 시뮬링크 리얼타임(Simulink Real-Time)에 대한 핵심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는 모델 기반 설계를 통해 신속 제어 프로토타이핑과 HIL(Hardware-in-the-Loop) 테스트 기능을 향상시킨다. 릴리스 2020b에서 시뮬링크 리얼타임은 블랙베리(BlackBerry)의 멀티프로세스 64비트 POSIX 호환 실시간 운영 체제인 QNX 뉴트리노 RTOS(QNX Neutrino RTOS)를 통해 지원된다. QNX RTOS는 차량, 의료 기기, 산업 제어 시스템, 철도, 로봇공학, 항공우주 및 국방 분야의 생명 및 안전에 필수적인 시스템에 폭넓게 사용된다. 

 

이 업데이트는 기존의 시뮬링크 리얼타임 및 스피드고트(Speedgoat) 통합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엔지니어가 I/O 드라이버 블록을 이용해 시뮬링크(Simulink) 모델을 확장하고, 실시간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빌드하며, 활용을 위한 계측 패널 UI를 만들고, 대화식 또는 자동으로 타겟 머신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지니어는 차량, 항공기 또는 로봇과 같은 물리적 시스템을 가상 시스템의 실시간 시뮬레이션으로 대체하여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QNX 뉴트리노 RTOS는 새 워크플로를 지원해 특히 여러 작업이 시스템의 리소스를 놓고 경쟁할 때 실시간 컴퓨팅 문제를 더 쉽게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블랙베리 QNX의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 그랜트 쿠어빌(Grant Courville)은 “매스웍스는 시뮬레이션과 테스트를 통해 설계를 개선할 새로운 방법을 모색 중인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을 지원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QNX는 중차대한 임무를 위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RTOS 선택이며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수많은 엔지니어가 매스웍스의 시뮬링크 리얼타임에 의존해 시뮬레이션 및 모델 기반 설계를 수행하고 있다. 이 통합을 통해 팀은 선호하는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고 설계부터 배포에 이르는 과정에서 QNX 뉴트리노 RTOS가 제공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매스웍스의 검증 제품 부문 관리자인 제이 아브라함(Jay Abraham)은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작업하는 엔지니어는 모델 기반 설계를 활용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를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라며, “QNX 뉴트리노 RTOS와 함께 시뮬링크 리얼타임을 이용하여 신속 제어 프로토타이핑과 HIL 테스트를 위해 간소화된 솔루션이 필요한 설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다운로드 가능한 시뮬링크 리얼타임 타깃 지원(Simulink Real-Time Target Support) 패키지에는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는 크로스 컴파일러를 포함한 개발 툴과 런타임 구성요소가 포함되어 실시간 응용 프로그램을 컴파일 및 실행할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