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랩, 전원 원격근무 리더십 과정 개설
2020년 10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데브옵스(DevOps) 플랫폼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전원 원격근무 기업인 깃랩(GitLab)은 세계 선도적인 온라인 강좌 플랫폼인 코세라(Coursera)에 원격근무 리더십을 위한 종합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원격 팀 관리 방법(How to Manage a Remote Team)’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 강좌는 관리자와 리더 및 인사 전문가들을 위해 원격 팀의 구조 및 적응 단계, 모범사례 등에 대한 총체적이고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매우 짧은 기간 안에 전통적인 근무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오프라인 본사를 직접 운영하던 기업들이 이제는 전원 또는 부분적 원격근무 인력을 채용하고 있으며, 조만간 많은 회사들이 이러한 방식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f5c270b31dc1a0667ed9767906db355b_1602731569_2821.jpg

깃랩의 원격근무 책임자, 대런 머프(Darren Murph)


깃랩의 원격근무 책임자인 대런 머프(Darren Murph)는 “현재 ‘원격근무로의 대이동’이 진행되고 있지만, 비즈니스 리더들이 성공적으로 전원 원격근무 조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교육과정은 여전히 부족하다. 깃랩은 코세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유연하게 인력체계를 지원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단계별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전원 원격근무 기업 중 하나인 깃랩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코세라의 CPO(Chief Product Officer)인 슈라반 골리(Shravan Goli)는 “기업들이 장기적인 원격근무 정책을 채택함에 따라 직원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올바른 기술과 도구를 갖추어야 한다. 우리는 원격근무 분야의 글로벌 선도주자인 깃랩과 협력하여 학습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f5c270b31dc1a0667ed9767906db355b_1602731618_0246.jpg

코세라의 슈라반 골리(Shravan Goli) CPO


깃랩은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전원 원격근무 체제로 운영되는 회사이다. 67개 국가 및 지역에 걸쳐 1,300명 이상의 원격 팀원들이 자체 제품을 사용해 비동기적 방식으로 소통하고, 협업하고 있는 깃랩은 원격근무 플레이북(Remote Playbook) 및 원격근무 보고서(The Remote Work Report) 등을 통해 원격근무 연구 및 비즈니스 자원에 상당 부분 기여하고 있다. 깃랩은 Inc. 매거진(Inc. Magazine)이 주관하는 2019년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s)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2020년에는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컴패러블리(Comparably)가 평가한 기업문화 지수에서 A+를 기록했다.


깃랩 공동창업이자 CEO인 시드 시브랜디(Sid Sijbrandij)는 “우리는 오픈코어 기업으로서 잘 구축된 원격근무 시스템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문서화하여 반복적으로 이를 공개하고 있다. 이제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무료 종합 강좌를 통해 우리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