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한국폴리텍대학 업무 협약 체결, 협동로봇 인재 양성 위한 공인인증교육센터 설립
2020년 09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3ea66c1d77e4384463e926ecb6b315c_1600728612_7586.jpg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경상북도 영천시에 개교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에서 공인인증교육센터 설립 추진 내용을 포함하는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9월 16일(수) 유니버설 로봇 이내형 대표와 한국폴리텍대학 최무영 단장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국가 동남권의 협동로봇 교육 메카로써의 발전 비전을 공유하고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를 포함한 구체적인 협력 전략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었다.

 

유니버설 로봇은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공동으로 2021년부터 공인인증교육센터를 로봇캠퍼스에 설립해, 수준 높고 검증된 협동로봇 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해 나갈 예정이며,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는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니버설 로봇 아카데미가 확장된 것으로 기존에 제공되던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은 물론 고급 기술자 및 실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 중심의 수업 목표를 통한 직접 실습은,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데모를 지원한다. 기존의 로봇 엔지니어들이 단순 업무만 했던 것을 벗어나 로봇을 학습시키고,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로봇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고급 수준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이내형 대표는 "비대면 작업환경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협동로봇을 도입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이 주목 받고 있다"며 "산학 간 지속적인 협업으로 공인인증교육센터 설립 등 협동로봇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