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A2B 오디오 버스 기술을 활용한 완전한 오디오 시스템 출시
2020년 09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8ed10b5cd2aca941c917e4d9baee29f1_1599672505_5319.jpg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오디오 FX 프로세서, 다채널 오디오 시스템, MIDI 합성기, 그 밖의 DSP 기반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디지털 오디오 기기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SHARC 오디오 모듈(SHARC Audio Module, 이하 SAM)을 특징으로 하는 완전한 오디오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AM은 Arm Cortex-A5 코어 기반의 듀얼 SHARC+ 코어 ADSP-SC589 오디오 프로세서 SoC를 포함하고 있으며,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2B 오디오 버스 기술을 활용한다. 

 

ADI는 SHARC 오디오 모듈 메인 보드와 더불어 도터 보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오디오 시스템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오디오 프로젝트 핀(Audio Project Fin) 도터 보드는 메인 보드에 직접 결합하여, MIDI 입력/출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오디오 효과를 조정할 수 있도록 푸시 버튼과 다이얼도 제공한다. 이 A2B 증폭기 모듈은 두 가닥의 꼬인 선으로 구성되는 A2B 버스를 이용해 메인 보드(또는 연결된 또 다른 A2B 노드) 상의 PDM 마이크나 직렬 TDM 소스로부터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고, 이를 증폭하여 곧바로 패시브 스피커로 출력하는 2개의 고효율 Class-D 증폭기가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이 완전한 오디오 시스템은 완벽하게 동기화된 분산형 오디오 시스템에 짧고 균일한 지연시간을 가진 하이파이(high-fidelity) 다채널 디지털 오디오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빠른 프로토타이핑, 평가 프로젝트, 데모 시연,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따라서 사용자는 방대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즉시 사용 가능한’ 프로토타입 시스템을 이용해 제품 출시를 더욱 앞당길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