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DRAM의 획기적 대안인 인텔 옵테인 메모리 공급
2020년 08월 2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4eeeb38d7b770bd0595c7e05c4ca3b5_1597954912_752.jpg


마우저는 DRAM의 경제적인 대안이며, 512GB까지 용량을 크게 확대하여 제공되는 인텔 옵테인(Intel Optane) 영구 메모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인텔 옵테인은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메모리 내 데이터베이스, 분석, 콘텐츠 제공 네트워크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마우저에서 공급하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 모듈은 설계자와 개발자에게 휘발성 메모리 또는 영구 고성능 데이터 계층에서 작동할 수 있는 크고 저렴한 메모리 용량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해당 모듈은 통합을 단순화하기 위해 DDR4 소켓과 호환되고 DDR4 DRAM과 동일한 버스/채널에서 작동하여 동일 플랫폼에서 기존 DRAM DIMM 작업 시 설계 유연성을 지니게 된다. 시스템 관리자는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DRAM과 구별할 수 없는 휘발성 메모리 용량으로 작동하거나, 또는 SSD와 같이 데이터를 유지하지만 일반적인 NAND 기반 드라이브보다 225배 빠른 데이터 액세스 속도로 작동하는 비휘발성 메모리로 작동하도록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구성할 수 있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 모듈은 128GB, 256GB 및 512GB 용량으로 제공되며, 2세대 Intel Xeon 확장형 프로세서 제품군과 호환되어 최대 24TB 시스템 메모리의 최대 8소켓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이 모듈은 쓰기 집약적 워크로드를 위한 NAND SSD보다 훨씬 더 높은 내구성과 더 큰 메모리로 더 높은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다용도 인텔 옵테인 메모리는 사용자가 영구 메모리 솔루션을 특정 업무에 맞게 조정할 수 있도록 App Direct Mode와 Memory Mode의 2가지 작동 모드를 제공한다. 메모리와 스토리지의 교차점에서 작동하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는 새로운 데이터 집중 사용 사례 개발을 지원하는 동시에 프로세서 성능을 극대화하여 인프라 통합을 주도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