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8채널 Flashtec PCIe 4세대 엔터프라이즈 NVMe SSD 컨트롤러 신제품 출시
2020년 08월 0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28111d85e805287ff0b5c9b5d2594d15_1596659359_3673.jpg


데이터센터가 점점 더 많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워크로드를 지원하면서 스토리지에 더 많은 대역폭과 랙(rack) 당 더 높은 스토리지 밀도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케일 인프라의 필요성이 요구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M.2와 같은 초소형 폼팩터와 최신 SNIA EDSFF(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 센터 SSD 폼 팩터) E1.S 폼팩터에 PCIe 4세대를 지원하는 NVMe(NVM Express) SSD를 채택하고 있다. 이러한 SSD 제품은 NAND 플래시를 최대치로 활용하는 동시에 최적의 풋프린트 및 파워를 갖춘 컨트롤러가 필요하며, 엔터프라이즈급 NVMe SSD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지원 및 높은 신뢰도를 갖추어야 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Flashtec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Flashtec NVMe 3108 PCIe 4세대 엔터프라이즈 NVMe SSD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8채널 Flashtec NVMe 3108은 16채널 Flashtec NVMe 3016 제품을 보완하고 광범위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요건을 충족하는 다양한PCle 4세대 NVMe SSD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Flashtec NVMe 3108 PCle 4세대NVMe SSD 컨트롤러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파워 및 매우 강력한 성능 및 신뢰도 지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형 SSD 폼팩터를 지원한다. Flashtec NVMe 3108은 랜덤 워크로드를 위한 100만 개 이상의 초당입출력(IOPS) 및 6 GB/s 이상의 순차 대역폭을 갖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운영업체가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RoT를 사용한 보안 부팅을 포함하여 높은 안정성과 주요 보안 기능을 갖춘 엔드 투 엔드 엔터프라이즈급의 데이터 무결성을 제공한다. 8개의 프로그래머블 플래시 채널 컨트롤러는 차세대 다중 레이어 TLC(Triple Level Cell)와 QLC(Quad Level Cell) NAND 기술에 대해 한발 앞선 지원을 제공하는 매우 강력한 오류 수정 엔진과 결합되어 있다. 

 

마이크로칩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인 앤드류 디크만(Andrew Dieckmann)은 “PCle 4세대 스토리지 에코시스템은 전 세계 데이터센터 운영업체에 신속하게 공급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분야에서에 새로운 제품을 구현하는 Flashtec NMVe 3108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Flashtec NVMe 3108은 저전력의 컴팩트한 패키지임에도 불구하고 엔터프라이즈급 성능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므로, 강력한 파워 및 성능을 갖춘 Flashtec 기반의 SSD 솔루션이 저용량 및 소형 폼팩터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Flashtec NVMe 3108의 유연성은 프로그래머블 멀티 코어 Arm 서브시스템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해당 제품은 여러 하드웨어 가속 엔진이 결합되어 사용자가 목표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SR-IOV(Single Root IO Virtualization) 지원 SSD, ZNS(Zone Namespace) SSD, 키 밸류(Key Value) SSD와 오픈 채널 SSD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자체 SSD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Flashtec NVMe 3108은 듀얼 포트 동작 모드를 지원하여 외부 스토리지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효용성을 제공한다. 

 

멤블레이즈 테크놀로지(Memblaze Technologies) 제품 및 R&D 수석 부사장인 타일레 장(Taile Zhang)은 “멤블레이즈는 PCle 4세대 인프라를 지향함에 따라 PBlaze 제품군을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새로운 상위 계층 NAND로 발전시키면서 성능, 에너지 효율성, 안정성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두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혁신적인 Flashtec NVMe 3108 NVMe SSD 컨트롤러는 고성능 NVMe 3016 NVMe SSD 컨트롤러를 통한 펌웨어 이식성을 바탕으로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과 파워 변화에 민감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뛰어난 성능, 신뢰도, 안정성 및 유연성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FlashTec NVMe 3108은 PCle 4세대를 위한 마이크로칩의 엔드 투 엔드 스토리지 인프라 및 엔드포인트 솔루션의 일환이다. 해당 제품에는 Flashtec NVMe 3016 16채널 NVMe SSD 컨트롤러, PCle 4세대 스위치 Switchtec™ 제품군, 패브릭 솔루션, SmartRAID, SmartHBA PCle 4세대 삼중모드(tri-mode) 스토리지 솔루션이 포함된다. 

 

마이크로칩은 스토리지 이외에도 데이터센터 인프라 운영업체에게 메모리, 타이밍 및 동기화 시스템, 독립형 보안 부팅, 보안 펌웨어 및 인증, 무선 제품, 데이터센터 장비 구성과 모니터링을 위한 터치 디스플레이와 예측 가능한 팬 컨트롤 등을 포함한 종합 솔루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