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INVECAS의 HDMI 사업부 인수로 고성능 오디오/비디오 역량 강화
2020년 07월 3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미국 산타 클라라에 위치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레벨 솔루션 전문 기업인 INVECAS의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ADI는 기업 및 컨수머 시장에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오디오 및 비디오(A/V) 기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수와 관련한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산업 및 컨수머 사업을 총괄하는 존 하세트(John Hasset) 수석 부사장은 “HDMI 기술은 기업용은 물론, 전문가용, 일반 소비자용, 그리고 자동차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수요가 매우 많다”고 밝히고 “이번 INVECAS의 HDMI 사업부 인수로 ADI는 반도체 칩에서부터 인증, 최종 제품까지 고객의 요구 전반에 대응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ADI의 A/V 기술 역량 또한 더욱 강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DI는 HDMI 2.1 기능 세트와 저전력 소모 등 향후 모든 HDMI 연결 기술들의 미래상을 그리는 데 일조하고 있는 HDMI의 대표적인 표준화 기구에서의 입지를 넓히게 될 것이다. 또한 ADI는 인증 및 적합성 역량까지 갖춤으로써 컨셉트 개발부터 사전 적합성 및 배포에 이르기까지 HDMI 개발 주기 전반에 대한 고객 지원을 보장할 것이다. 이 산업 분야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HDMI 2.1이 출시됨에 따라 8K 및 10K 비디오, 향상된 오디오 리턴(eARC),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VRR)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일반화할 것이다. 이는 ADI가 더욱 폭 넓은 기능 세트와 우수한 저전력 소모 특성을 가진 제품들을 공급하여 HDMI 기술이 더 많이 채택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INVECAS HDMI 기술그룹은 HDMI 기술이 처음 탄생한 해인 1995년에 설립된 반도체 기업 ‘실리콘 이미지(Silicon Image)’을 모태로 한다. 이 그룹의 리더십은 ADI의 오디오 및 비주얼 사업부를 결합하는 데 앞으로도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다. 

 

INVECAS의 락스만 베무리(Laxman Vemuri)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기술이 HDMI 2.1을 향해 진화하고 획기적인 신기술들이 속속 추가되면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과 수요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양사의 결합으로, 우리는 훨씬 더 폭 넓은 기능 세트와 뛰어난 저전력 특성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이들 기술을 채택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NVECAS의 HDMI 사업부 인수를 통해, ADI는 인간의 상호작용과 경험을 향상하는 센싱 기술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새롭게 떠오르는 애플리케이션과, 폭 넓은 기술 포트폴리오를 통해 구현된 역동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ADI의 기술 전문성이 결합됨으로써 획기적인 방식으로 세상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디바이스가 개발될 것이다. 이러한 혁신 기술을 통해 ADI는 고객들에게 보다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