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퓨처 그룹(Future Group), 오나인(o9) 솔루션즈의 ‘차세대 AI 지원 플랫폼’ 도입
2020년 07월 14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오나인솔루션즈(지사장 이웅혁, https://www.o9solutions.com )는 인도 선두의 유통 대기업인 퓨처 그룹(Future Group)이 수요 예측, 제품 보충 계획(Replenishment Planning), S&OP(Sales and Operations Planning) 통합을 위해 자사의 차세대 AI 기반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o9은 인도 내 450개 도시에서 퓨처 그룹(Future Group)의 1,500개 매장을 지원하게 된다. 

 

유통 부문 인도 최대의 상장기업인 퓨처 그룹(Future Group)은 전략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차세대 기술을 통해 공급망 성과를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우선순위로 두었다. 퓨처 그룹(Future Group)은 예측 인텔리전스를 통해 대규모 유통을 지원하는 진정한 통합 공급망 플랫폼(Integrated Supply Chain Platform)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여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파트너로 오나인솔루션즈를 최종 선택하게 되었다. 

 

퓨처 그룹(Future Group)은 수요 예측 측면에서 o9 플랫폼을 통해 내, 외부의 수요 동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강력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프로모션을 계획할 수 있다. 제품 보충 계획(Replenishment Planning) 측면에서는 o9 플랫폼을 통해 물류센터(distribution center, 이하 ’DC’)의 요청사항 및 퓨처 그룹(Future Group)의 자회사인 CPG(소비재) 기업 ‘Future Consumer Limited’의 요청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 o9 플랫폼은 공급업체들과 퓨처 그룹(Future Group)의 CPG(소비재) 기업이 플랫폼 상에서 전체 연간 수치를 비교함으로써 그들의 계획을 검증할 수 있는 진정한 ‘디지털 통합 비즈니스 계획(IBP) 프로세스’를 구현한다. 

 

퓨처 그룹(Future Group)의 디렉터 비벡 비야니(Vivek Biyani)는 “o9 솔루션 플랫폼은 퓨처 그룹(Future Group)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o9은 우리의 공급 및 수요 계획 프로세스에 더 빠른 속도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o9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통합 비즈니스 계획(IBP) 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도록 지원한다. o9의 차세대 플랫폼을 통해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장기 전략 계획부터 중장기, 단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획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오나인솔루션즈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차크리 가테무칼라(Chakri Gottemukkala)는 “퓨처 그룹(Future Group)은 인도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기업이다. 퓨처 그룹(Future Group)이 혁신적인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통합 비즈니스 계획(IBP) 프로세스를 구현하는데 협업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우리는 퓨처 그룹(Future Group)이 고객 서비스와 직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면서 매출을 늘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퓨처 그룹(Future Group)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