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Networks, PROFINET과 BACnet 간의 통신을 간소화하는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게이트웨이 출시
2020년 07월 01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0bc362ce5cedb4616c452d869aaf57a_1593549464_6254.jpg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공장 현장의 PROFINET PLC와 빌딩 관리 시스템의 BACnet IP/MSTP 간의 통신을 위한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프로토콜 변환기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공장 현장과 빌딩 설비 간의 완벽한 데이터 통합과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게 되었다.핵심 목표인 공장 및 빌딩 간의 통신 달성 공장에서는 온도, 습도, 공기질과 같은 환경적 요소들을 제어 및 모니터링하여 생산과정 및 작업자를 위한 최적의 조건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HVAC 및 조명 시스템과 같은 설비를 효율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상당한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고, 긴급상황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시스템 통합업체들이 공장과 빌딩간의 통합을 고려할 때 일반적으로 이기종의 까다로운 통신 조건에 직면하게 된다. BACnet은 일반적으로 빌딩 내부의 설비를 제어하기 위해 빌딩관리 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에 사용되는 프로토콜이다. PROFINET은 생산공정을 제어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공장 네트워크 중 하나이다.

 

인증받은 인테시스 PROFINET-BACnet 게이트웨이로 통신 구현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HMS 네트웍스(HMS Networks)에서 새롭게 출시한 PROFINET-BACnet IP/MSTP 프로토콜 변환기인 인테시스(Intesis)는 PROFINET PLC와 BACnet 컨트롤러 간의 양방향 통신을 제공하는 비용 효과적이고 설치가 용이한 게이트웨이 솔루션이다. 최대 1,200개의 데이터 지점과 연결이 가능한 이 게이트웨이는 독립적인 이더넷 포트와 함께 한 측에는 BACnet IP/MSTP 서버/슬레이브와 다른 측에는 PROFINET I/O 장치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 게이트웨이는 BACnet에 대한 BTL 인증을 받았으며, 최상의 통신 및 품질 표준을 보장하기 위해 UL 마크를 획득했다.

이 게이트웨이는 공장과 빌딩 시스템 간에 전략적 배치를 통해 BACnet 기반 빌딩관리 시스템에서 공장의 장치와 장비에 대한 에너지 미터링 및 HVAC 모니터링은 물론, PROFINET PLC를 통한 제어 등과 같은 흥미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알람을 정의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인테시스 MAPS를 이용한 손쉬운 구성 및 통합 프로세스

모든 인테시스 프로토콜 변환기를 위한 범용 구성 툴인 인테시스 MAPS는 게이트웨이 양측을 모두 처리해야 하는 시스템 통합업체를 위해 매우 직관적인 구성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MAPS는 BACnet 통합에 유용한 EDE 파일과 연결된 모든 PROFINET PLC 컨트롤러를 신속하게 구성할 수 있는 TIA 포털 TAG 파일 및 GSD 파일을 제공하여 통합업체들이 프로젝트를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MS의 공장 및 빌딩 통신에 대한 전문성이 결합된 솔루션

기존의 포괄적인 인테시스 BACnet 프로토콜 변환기 제품군을 확장하는 새로운 PROFINET-BACnet 버전은 공장과 빌딩을 통합하는 새로운 인테시스 게이트웨이 제품라인 중 최초의 제품으로, HMS 네트웍스는 후속 제품을 단계별로 출시할 예정이다. HMS는 이미 전세계에 수백만 개가 설치되어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는 산업 및 빌딩 분야의 통신을 위한 자사의 입증된 애니버스(Anybus®) 및 인테시스 통신 기술을 결합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