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SD-WAN’, MEF 3.0 SD-WAN 인증 획득
2020년 06월 26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포티넷 코리아(www.fortinet.com/kr , 조원균 대표)는 자사의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이 ‘MEF 3.0 SD-WAN’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SD-WAN 기술을 정의하기 위한 공통 언어의 확립을 목표로 하며, 통신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들은 이 인증을 통해 자사 솔루션의 성능 및 민첩성이 최고의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할 수 있다. 

 

MEF(메트로이더넷포럼)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시에 가장 까다로운 네트워킹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표준화된 서비스에 인증을 부여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화 네트워크 국제협회이다. 포티넷은 MEF로부터 SD-WAN 기술에 대한 인증을 가장 먼저 받은 벤더들 중 하나이다. MEF는 200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세계 13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원을 받고 있다. MEF의 SD-WAN 공인 인증 테스트 파트너사인 스파이런트(Spirent)와 함께 포티넷이 업계 선두의 SD-WAN 서비스 속성 및 서비스(MEF 70)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하였다. 

 

포티넷은 2017년부터 MEF 회원사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으며, 새로운 SD-WAN 보안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MEF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포티넷은 현재 SD-WAN 서비스(MEF 88)의 애플리케이션 보안(Application Security) MEF 애플리케이션 위원회에서 핵심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으며, 각각의 SD-WAN 장치간 안전한 연결을 위한 보안 표준 개발 분야 및 SD-WAN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보장 분야에서 두 번의 MEF 3.0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 어워드를 수상했다. 

 

난 첸(Nan Chen) MEF 대표는 “MEF 3.0 SD-WAN 인증은 기업들이 SD-WAN 솔루션을 선택할 때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타 경쟁사와의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업들의 WAN 전환 시에 발생되는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보여준 포티넷의 노력에 경의와 축하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MEF 3.0 SD-WAN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포티넷은 MEF에 대한 포티넷의 헌신과 약속을 증명하는 한편, 차별화된 매니지드 SD-WAN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을 지원할 수 있는 탁월한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았다. 우리는 궁극적으로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SD-WAN 및 보안에 대한 표준을 정의하는데 MEF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