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Now, 직원들의 안전한 일터 복귀를 지원하는 4종 앱 출시
2020년 06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9f346e3215616d37b05ea47b221ece6_1591719278_4088.jpg


ServiceNow가 직원들의 업무 복귀 및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는 ServiceNow Safe Workplace를 출시했다. 4종 앱 및 대시보드로 구성되어 있는 Safe Workplace 앱 스위트 (App Suite)는 Now Platform을 기반으로 구동되며 ServiceNow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6월 5일부터 4종 앱의 한국어 버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시보드의 경우 6월 중 한국어 지원 예정이다. 

 

빌 맥더멋(Bill McDermott) ServiceNow CEO는 “세상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일터로 돌아가자”며, “ServiceNow는 기업이 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복잡한 워크플로우 관리를 돕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ServiceNow Safe Workplace 앱 스위트 (App Suite) 및 대시보드는 모두가 직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ServiceNow Safe Workplace 앱 및 대시보드

이번 출시를 통해 ServiceNow는 자사의 직원 워크플로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Now Platform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ServiceNow Safe Workplace 는 4종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대시보드로 구성되며, 기업들은 앱을 통해 직원들이 사무실로 복귀할 수 있도록 인력과 업무 환경의 준비 상태를 평가할 수 있게 된다. 

 

조시 버신(Josh Bersin) 글로벌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 겸 조시 버신 아카데미(Josh Bersin Academy) 학장은 “코로나 19로 비즈니스 변혁이 바로 눈 앞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조직은 직원들을 위한 기술과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치중하고 있다”며, “ServiceNow의 Safe Workplace 앱은 일터로의 복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직원 경험을 극대화 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가장 적합한 앱”이라고 말했다. 

 

우선, 기업 내 인사, IT, 법무 및 경영 지원 팀의 업무 환경 정비를 지원하기 위해 ServiceNow는 다음과 같은 앱을 출시했다.  

 

Employee Readiness Surveys: 일터 복귀에 대한 직원 개인별 준비 정도와 관심도를 측정하는 질문을 통해 해당 조직의 업무 인력 복귀 준비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앱이다. 직원 응답을 바탕으로 기업은 원활하고 안전하게 복귀에 필요한 알맞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Employee Health Screening: 기업이 사무실 출입 전 직원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앱이다. 체온 검사 및 마스크 등 개인 보호 장비 착용과 같은 출입 요건을 준수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한 기업의 여러 지역별 사무실 현황을 파악하고, 직원들의 시설 복귀 상황을 기록해 보고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더불어 ServiceNow는 직원 일터 복귀를 위해 기업들의 준비 상황을 지원하는 두 가지 새로운 앱을 출시했다. 

 

Workplace Safety Management: 해당 앱은 시설 관리 및 경영 지원 팀이 안전한 복귀를 위해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업무 공간을 신속하게 구성하도록 돕는다. 관리자는 앱으로 교대 근무 일정을 구성해 직원들이 특정 시간에만 업무 공간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하고, 각 교대 근무 종료 시마다 청소 일정을 배정할 수 있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와 대시보드를 통해 관리자는 각 층, 건물, 작업장 등의 업무 공간에 대한 예약 현황과 기준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담당자는 전체 감사 추적 기록을 포함, 모든 청소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Workplace PPE Inventory Management: 개인보호장비의 재고 관리 및 모니터링을 통해 업무 공간의 물리적 안전을 보장하도록 돕는 앱이다. 앱의 대시보드를 통해 시설 별 재고 현황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장비 보유량에 대한 시간대 별 데이터도 확인 가능하다. 매일 주기적 업데이트를 통해 정확한 실시간 재고 관리를 돕는다.

 

Safe Workplace Dashboard는 Now Platform의 강력한 기능을 사용해, 앱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해 보여준다. 해당 대시보드는 무료로 제공되며, 앱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동시에 감염률 관련 공공 데이터를 지도 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조직은 지역별 감염 현황을 확인하고 특정 지역의 작업장을 정밀 분석할 수 있다. 사이트에는 인력 및 업무 환경의 준비 상태를 바탕으로 기업이 다시 일터를 개방하고 유지할 수 있는지 준비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가 표시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