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코리아, 클라우드 데이터관리 솔루션 ‘스토어넥스트 6.4’ 발표
2020년 06월 0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 이강욱 지사장)는 클라우드 및 오브젝트 스토어(object store)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의 읽기/쓰기 속도를 크게 높이고,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파일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를 발표했다.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비롯해 유전체학, 학술연구, 영상 관제, 석유 및 가스 분야, 정부 보안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환경에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클라우드 및 멀티-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 환경에서 유용하다. 퀀텀은 스토어넥스트 6.4를 통해 소프트웨어-정의(software-defined)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강화하고, 비디오 및 기타 비정형 데이터 관리 분야에서 퀀텀의 리더십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기능: 스토어넥스트 6.4, 자체-설명(Self-Describing) 오브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 높여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는 자체 설명적(self-describing,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분명한) 오브젝트를 통합해 클라우드 콘텐츠에 대한 보다 용이한 액세스를 지원하고, 새로운 하이브리드-클라우드 워크플로우의 구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클라이언트가 파일을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에 기록하면(write), 정책에 따라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는 추가 오브젝트 메타데이터를 포함하는 옵션을 통해 파일을 퍼블릭 클라우드나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복사한다. 이를 통해 스토어넥스트 환경이 아닌(Non-StorNext) 클라이언트 및 클라우드 상주(Cloud-resident) 프로세스는 새로운 확장 메타데이터를 활용하여 오브젝트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대규모 오브젝트 스토어에서 검색 속도 향상

멀티-스레드(Multi-threaded) put/get 분산 작업은 대규모 오브젝트 스토어와 클라우드에서 검색 속도를 높여준다. 사용자는 오브젝트의 크기 및 기타 요소에 따라 ‘스토어넥스트 6.4(StorNext 6.4)’를 통해 5~7배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단일 스트림 오브젝트의 성능이 제한되는 환경에서도 성능을 높일 수 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