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시간 23% 단축 가능한 AI 지원 애플리케이션 출시
2020년 05월 29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www.riministreet.com/kr 김형욱 지사장)는 인공지능 지원 애플리케이션(Artificial Intelligence Support Applications, 이하 AI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원 프로세스 최적화 및 규모에 맞는 글로벌 서비스 딜리버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개발된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시간을 23% 단축시켜준다.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으며, 스티비(Stevie) 어워드 고객서비스 혁신 및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 2가지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리미니스트리트 AI 지원 애플리케이션은 자사의 글로벌 서비스 딜리버리 혁신팀에서 개발했다. 이 팀은 고객의 전반적인 서비스 경험 향상을 위한 혁신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는 부서이다. 오픈소스 기반의 이 제품은 향후 출시되는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지원 프로세스에 통합하여 활용이 가능하다.

 

리미니스트리트의 AI 애플리케이션은 고유의 구체적 데이터 인사이트와 인텔레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및 지원 결과 향상을 돕는 제품으로,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케이스 할당 어드바이저(Case Assignment Advisor): 수십 개의 다양한 벡터를 실시간으로 검토하여 특정 사례에 배정할 수 있는 적합한 엔지니어링 팀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적기에 연관성 높은 전문가를 적재 적소에 투입함으로써 고객의 문제 사항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벡터 분석은 케이스에 요구되는 특정 전문 지식, 과거 성과, 언어, 가용성, 엔지니어 담당 업무량, 시간대 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 C-시그널(C-Signal): 케이스, 연락처, 고객 특성에 대한 심리 분석(sentiment analysis)) 및 이상 분석을 통해 잠재 이슈를 예측하고, 문제가 실제로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 대응을 권고한다.  

AI 애플리케이션은 리미니스트리트의 인공지능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여기에는 인프라, 툴, 알고리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AI 애플리케이션은 이 요소들을 통해 구축, 교육, 실행되며, 정보를 ‘지속(always)’적으로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다.

 

리미니스트리트의 AI 애플리케이션은 고객들의 문제 해결 시간을 평균 23% 단축하고, 이전 대비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등 획기적인 고객 이점을 제공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