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휴대 가능한 신개념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MiScreen a4’ 출시
2020년 04월 22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a6ce600ccb2d7e01e5b6dacdc1a1c1a_1587489408_0097.jpg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 대표 에무카이 타카시)는 휴대 가능한 신개념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MiScreen a4(마이스크린 a4)’를 선보이고 있다.

 

리소코리아는 최근 전산업에 걸쳐 커스터마이징 트렌드가 확대되고, 맞춤 제작을 위한 프린팅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시리즈를 출시해 이 분야에 대한 영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리소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함’이다.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제판의 번거로운 과정을 자동화해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작업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원래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방식은 디자인 도안, 포지티브 필름 출력, 프레임에 실크망사 견착, 실크망에 유제 도포, 유제 도포된 망 건조, 실크망 노광(감광) 공정, 노광된 망 물세척, 완성된 스크린망 건조, 스크린망 완성, 인쇄준비라는 9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리소의 제품은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4단계로 디지털화하여 디자인 도안 후 파일을 기기로 전송하기만 하면 바로 스크린망을 출력할 수 있고, 프레임에 견착 후에 인쇄할 수 있다. 최종사용자는 이렇게 제작된 디지털망을 셔츠, 에코백 등에 올려놓고 원하는 색상을 도포하여 건조시켜 자신만의 굿즈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유제(乳劑)와 물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감광에 필요한 암실과 세척을 위한 배수 시설이 필요 없어 제한된 공간에서도 실크스크린 제판이 가능하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