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오픈소스 컨설팅 전문기업 ‘엘에스웨어’와 업무 협약 체결
2020년 04월 1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5c71f1b78bffce8a3aefdfae26a239e0_1586884173_4075.jpg


쿤텍 주식회사(대표 방혁준, www.coontec.kr)는 정보보호 및 오픈소스 솔루션 전문기업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 http://www.lsware.co.kr)와 오픈소스 사업 협력을 위한 기술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기관 및 기업들의 오픈소스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운영 최적화 환경 조성과 오픈소스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소프트웨어 경쟁력이 곧 기업 성장을 좌우하는 요소가 되면서 오픈소스 활용이 필수가 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 개발에 오픈소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와 관련된 다양한 리스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쿤텍은 엘에스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오픈소스 사업의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국내 기관 및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오픈소스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기반 IT 인프라 운영의 최적화를 위한 환경 조성에 나선다.

 

양사는 국내 기업의 오픈소스 활용범위를 넓히고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오픈소스 운영 환경의 기반을 마련하고,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여, 국내 기업의 오픈소스 활용을 완벽히 지원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조성하고 오픈소스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픈소스 통합 관리 솔루션에는 오픈소스 관리 도구 공급부터 컴플라이언스 준수 확인, 라이선스 검사, 리스크 관리와 함께 지속적 기술지원 및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까지 모두 포함된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