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컴즈, 키오스크 결제 시장 진출, 매출 성장 기대
2020년 04월 10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 대표 김용광)가 온라인전자결제 시장에 이어 무인 주문결제 시스템인 키오스크 결제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에 갤럭시아컴즈는 국내 키오스크 렌탈브랜드 비티원에 결제 모듈 공급으로 키오스크 결제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비티원은 전국 약 3천여 개의 제휴 매장을 보유한 업계 1위의 기업이다.

 

키오스크 결제는 매장 내에서 고객이 직접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셀프 주문시스템으로 패스트푸드점에서 시작되어 공항, 커피숍, 음식점, 휴게소, 백화점 등 거의 모든 업종에 적용되면서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대형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소규모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갤럭시아컴즈는 반려동물용품점과 만화카페 등 전국 약 200여개의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약 1천여개의 매장을 가진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기업의 키오스크 결제 시스템 적용 예정에 있어, 온라인 전자결제뿐 아니라 오프라인 결제 시장으로 사업 영역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갤럭시아컴즈의 결제사업본부 박형철 이사는 “이번 키오스크 시장 진출은 온라인 시장 뿐만 아니라 언택트 결제 패턴이 확산되는 오프라인 시장의 추세에 발맞춘 것"이라면서 "휴대폰소액결제, 신용카드 등 전자결제 시장에서의 노하우로 지속적인 신규 시장 영역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