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코로나19 위기 속 원활한 일상생활 돕는 와이파이 솔루션 제공
2020년 03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점차 확산되면서 우리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학교는 물론 기업들도 문을 닫고, 대부분의 행사나 모임은 취소나 연기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집안에 머물고 실제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이 제한되면서, 삶의 모든 측면에서 연결된 상태를 유지해주는 와이파이(Wi-Fi)에 대한 의존도가 커지고 있다. Wi-Fi가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 됐다는 사실이 더욱 명백해진 것이다.

 

현재 대부분의 도시들은 교통 트래픽에서는 벗어났지만, 인터넷 트래픽이 엄청나게 급등하는 현상을 겪고 있다. 광대역 사용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업체인 오픈볼트(OpenVault)의 최근 자료를 보면 홈 인터넷 사용량이 일반적인 피크타임(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에는 11%가 증가했으며, 근무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동안의 사용량은 34% 증가했다. Wi-Fi는 현재 인터넷 트래픽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그 비중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사람들은 일, 수업 혹은 엔터테인먼트를 지속하기 위해 그 어느때보다 가정용 Wi-Fi에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 집에서 화상회의, VPN, 원격 학습,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등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온세미컨덕터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및 가정용단말기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가정에 고성능 Wi-Fi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정에서 일하는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하루 종일 Wi-Fi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네트워크와 가정용 Wi-Fi를 시험대에 오르게 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