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메이커, 코로나19 환경에서 병의원을 위한 무료 3D 프린팅 네트워크 지원
2020년 03월 25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얼티메이커는 전 세계에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병원에서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신속하게 출력할 수 있는 도구와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3D 프린팅실, 전문가, 디저이너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얼티메이커의 네트워크인, ‘Ultimaker.com’은 병원 의료진 및 관리자에게 병원 인근 3D 프린팅실의 위치를 알려준다. 3D 프린팅실에서는 얼티메이커 및 현지의 3D 프린팅 전문가, 디자이너가 병원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의료 부품 출력과 관련한 지원을 제공한다.

 

Ultimaker.com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3D프린팅실 및 부품 출력만 필요한 병원

이미 출력 가능성이 입증된 디자인과 사용 가능한 재료 사양 확인이 완료된 부품을 가진 병원일 경우, 가까운 지역의 3D 프린터 전문가들에게 직접 출력 요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얼티메이커는 기업 내에서 가지고 있는 3D 프린팅 장비에서도 출력을 지원한다. 병의원 관리자는 지속해서 업데이트되는 지도를 통해 출력이 가능한 인근 3D 프린팅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부품 디자인 설계, 출력 가능성 확인, 출력이 모두 필요한 병원

현재 공급이 제한되어 있는 부품이나 도구 설계가 필요한 병원일 경우, 부족한 부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데에 얼티메이커의 설계자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청된 부품은 가장 가까운 3D 프린팅실에서 출력된 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병원으로 전달된다. 해당 부품이 병원에서 사용 승인을 받게 되면 다른 3D 프린팅 생산 시설에서도 제공된다.

 

얼티메이커의 공동 설립자인 시어트 위즈니아(Siert Wijnia)는 " 얼티메이커 3D 프린팅 커뮤니티를 통해 병원 장비 부품이 파손되거나, 특정 장비의 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병의원에 필요한 디자인을 즉시 출력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다”며, “또한 얼티메이커 네트워크로 3D 프린터와 관련된 위치 정보를 모든 병의원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의료진들이 생명을 구하는 일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얼티메이커 CEO 조스 버거(Jos Burger)는 "전 세계 병원을 위한 3D 프린팅 네트워크를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상황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