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Web 시뮬레이션 툴 ROHM Solution Simulator 무상 제공 개시
2020년 02월 28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4c9a0750413c602116dd3e2c43255bc7_1582826141_5832.jpg


로옴(ROHM, www.rohm.co.kr)은 자동차 및 산업기기 등의 전자 회로 설계자 및 시스템 설계자를 위해, 파워 디바이스 (파워 반도체)와 구동 IC · 전원 IC 등을, 솔루션 회로 상에서 일괄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Web 시뮬레이션 툴 「ROHM Solution Simulator」를 개발하고, 이에 대응하는 44종류의 솔루션 회로를 로옴 공식 Web 사이트에 공개했다.

 

ROHM Solution Simulator 는 로옴 공식 Web 사이트 상에서 동작하는 전자 회로 시뮬레이션 툴이다. 부품 선정 및 디바이스 단품 검증 등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시스템 레벨의 검증 단계까지 폭넓게 Web 상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로옴이 제공하는 SiC 디바이스 등의 파워 디바이스 제품과 구동 IC · 전원 IC 등의 IC 제품을, 실제 환경에 가까운 솔루션 회로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일괄 검증할 수 있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대폭적인 공수 (공정 및 시간) 삭감에 기여한다.

 

또한, 본 시뮬레이터는 전자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업계의 유명 기업으로, 자동차 업계와 산업기기 업계에서 폭넓은 실적을 보유한 Mentor, a Siemens Business (이하, Mentor)의 시뮬레이션 플랫폼 「SystemVision Cloud (SVC)」를 채용하여 개발했다. 따라서 SVC 어카운트를 보유한 유저는 「ROHM Solution Simulator」로 실행한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자신의 SVC 환경 (워크 스페이스)에 반영함으로써, 실제 사용에 한층 더 가까운 환경에서 검증할 수 있다.

 

Mentor의 SystemVision Cloud 프로덕트 매니저, Darrell Teegarden씨는 「로옴은 SystemVision의 멀티 도메인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구축된 포괄적인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발 기간과 비용 삭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로옴은 향후 SystemVision Cloud 환경에서 동작하는 디바이스 모델과 레퍼런스 회로의 유지 및 강화에 주력함으로써, 고객의 과제 해결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코멘트 했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