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i.MX RT106L 크로스오버 MCU 기반의 원거리 오프라인 음성 제어 솔루션 출시
2020년 02월 27일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구글플러스로 보내기

7afa4d15a818c3b3f45cd2778db09f7e_1582755164_3478.jpg

NXP 반도체는 자사의 음성 솔루션 SLN-LOCAL-IOT 출시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맞춤형 호출어와 로컬 명령어로 원거리 음성 제어 실행에 필요한 전체 하드웨어 모듈 설계와 관련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광범위한 스마트 홈, 상업 및 산업 시장의 임베디드 음성 제어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i.MX RT106L 크로스오버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이다.

 

NXP가 i.MX RT106L MCU 기반의 음성 제어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OEM은 이제 생산 준비를 완전히 갖춘 솔루션을 활용해서 시스템 비용과 시장 출시 시간을 현격하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 솔루션은 최종 사용자들에게 저지연, 핸즈 프리 경험을 비공개로 안전하게 제공한다. 또한, 이 로컬 음성 제어 솔루션은 클라우드 커넥티비티와 관련된 비용과 복잡성을 제거하고, 오디오가 바로 장치에서 처리되도록 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세계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소노스(Sono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현된 머신 러닝 기반의 통합형 자동 음성 인식(ASR) 기술을 통해 이와 같은 기능이 달성되었다. 소노스는 최근 비즈니스,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임베디드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 분야 선구 업체인 스닙스(Snips)를 인수한바 있다.

 

조셉 뒤로(Joseph Dureau), 소노스(Sonos)의 음성 경험(Voice Experience) 부문 부사장은 “소노스의 음성 명령어(Voice Commands)를 기반으로 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출시하기 위한 NXP와의 협업으로, 프라이버시 우려를 불식시키면서 가정과 직장에서 전혀 끊김 없는 일관된 경험을 최종 사용자들에 제공하는 첨단 오프라인 음성 제어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 및 출시하고자 하는 OEM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과 속도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래픽 / 영상
많이 본 뉴스